SK건설, '시청역 SK VIEW 상가' 분양
SK건설, '시청역 SK VIEW 상가'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12.01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역 SK VIEW 상가' 투시도 

역세권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 주택시장 규제 반사이익까지 다양한 프리미엄이 돋보이는 ‘시청역 SK VIEW 상가’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수익형부동산 시장에서 역세권 여부는 투자자들이 가장 우선순위로 꼽는 요소다. 역세권 상가는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임대수요도 꾸준해 상가 투자에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얻기 위한 필수 조건이다.

더불어 행정타운과 인접한 지역은 안정적인 수익을 얻는 직종의 배후 수요를 기반으로 자연스럽게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상권 발달이 이뤄진다. 또한 행정타운을 중심으로 각종 편의시설과 출퇴근을 위한 교통망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미래가치도 높다.

이와 함께 최근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규제가 아파트 등 주택으로 집중되면서 시중 유동자금이 청약통장이 필요 없거나 전매가 자유로운 수익형부동산으로 쏠리며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SK건설이 분양하는 ‘시청역 SK VIEW 상가’는 부산 행정타운의 풍부한 배후수요와 부산지하철 1호선 시청역 도보역세권을 갖춰 눈길을 끈다. ‘시청역 SK VIEW 상가’는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1361-9번지에 위치하며 △지상 1층 18호 △지상 2층 23호 △지상 3층 9호 등 총 50호 규모로 공급된다. 권장업종은 교육을 비롯해 식음료 등 원스톱으로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업종으로 구성된다.

‘시청역 SK VIEW 상가’는 부산지하철 1호선 시청역 역세권 핵심요지에 위치한다. 또한 시청, 경찰청 등 부산 대표행정타운 내에 위치해 있어 배후수요가 탄탄하며 ‘SK VIEW’ 브랜드 파워까지 더해져 최근 연이은 규제로 주택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최적의 수익형부동산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

◆부산지하철 1호선 시청역 역세권에 행정타운 중심 위치 풍부한 수요…‘시청역 SK VIEW 상가’

‘시청역 SK VIEW 상가’는 역세권 핵심요지에 행정기관이 밀집된 부산의 대표적인 행정타운 중심에 위치해 있다. 우선 부산지하철1호선 시청역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또 인근에 부산시청, 경찰청 등을 비롯해 시의회, 국민연금공단, 지방국세청 등 다양한 행정기관들이 위치해 탄탄한 배후수요까지 갖췄다는 평가다. 또 약 1만4,000세대 규모의 재개발사업 진행을 통해 화려하게 변신하는 부산지하철 1호선 시청역 일대 신흥주거타운 배후수요는 물론 상가 바로 인근 1,600세대의 고정수요까지 더해진 중심상권으로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이와 함께 기준금리가 지난 10월 기준 역대 최저인 연 1.25%로 16개월째 동결되는 등 초저금리 시대의 투자대안으로 수익형부동산인 상가의 인기가 갈수록 치솟고 있다는 점도 호재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지속되는 규제와 저금리 시대가 장기화됨에 따라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투자 문의가 급증하는 추세로 투자 상담사례 중 상가 투자에 관심을 가진 투자자들의 문의가 특히 많다”며 “특히 최근 수익형부동산 투자자들은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집객이 유리한 상가를 찾는 분위기라 희소가치가 높은 ‘시청역 SK VIEW 상가’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청역 SK VIEW 상가’ 분양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1364-8번지 메디컬빌딩 4층(시청역 7번 출구 앞)에 마련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