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강건설, ‘김포 더 럭스나인’ 12월 공급 예정
안강건설, ‘김포 더 럭스나인’ 12월 공급 예정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7.11.29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 호재는 기본, 그린 프리미엄은 덤

- 쾌적한 주거환경에서 누리는 김포도시철도•김포골드밸리의 특급 호재
- 5개 블록에 오피스텔 총 1613실, 540m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함께 조성…12월 2개 블록 1차 공급

도심의 빌딩숲에 지친 현대인들이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쫓아 숲세권 단지를 주목하고 있다. 산림이나 숲, 공원 등 친환경 인프라가 ‘그린 프리미엄’ ‘에코 프리미엄’으로 불리며 분양시장의 시세를 주도하고 있는 것인데, 특기할 점은 가치 판단의 기준이 ‘조망’에서 ‘생활’로 변화했다는 점이다. 다시 말해, 조망에 특화된 단지 및 일부 고층 가구에 수천만 원~수억 원에 이르는 웃돈이 붙던 과거와 달리 청정 자연을 가까이에서 체감하고 누릴 수 있는 ‘숲세권’ ‘공세권’ ‘호수생활권’ 단지들이 대세를 이루는 분위기다.

해당 단지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평소에 손쉽게 산책이나 조깅 등을 즐길 수 있어 건강 관리 및 여가 활용에 적격이다. 또 시끄럽고 번잡한 일상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잠시나마 심신의 여유를 되찾을 수 있는 ‘힐링’의 공간이 되어주기도 한다.

대표적인 예로 서울에 한강생활권이 있다면 경기지역에는 김포한강신도시가 있다. 김포시가 역점개발 중인 김포한강신도시는 도시문화와 생태환경, 전통과 미래의 교류를 지향하는 ‘캐널시티’ 김포의 에코 프리미엄이 집약된 입지 여건에 김포도시철도 개통(2018년 11월 예정), 김포골드밸리 조성 등 호재가 잇따라 수도권의 퓨처마크로 꼽기에 손색이 없다.

김포시는 평화누리길에서 한강신도시, 조류생태공원을 지나 경인아라뱃길로 향하는 김포평화누리 자전거도로를 개설한 데 이어 용화사와 일산대교 간 4.8여km 구간에 13번째 한강고수부지 개발을 추진 중이다. 수로를 따라 중앙공원과 호수공원, 수변상업시설, 생태형 실개울을 조성하는 한편, 조류생태공원, 에코센터 등 광역형 문화시설도 도입했다. 운동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 특히 스트레스가 많은 직장인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녹색 도시’인 셈이다.

김포한강신도시의 그린 프리미엄을 만끽하고 싶다면 ㈜안강건설이 구래지구 일대 5개 블록에 지하 5층~지상 10층, 4개 동, 전용면적 21~39㎡, 총 1,613실(예정) 규모로 짓는 친환경 오피스텔 ‘김포 더 럭스나인’을 눈여겨볼 만하다. 단지는 오는 12월, 전체 물량 중 MS-6-3블록 오피스텔 804실과 상업시설 47호실, MS-2-5블록 오피스텔 171실과 상업시설 10호실을 1차 공급할 예정이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반경 2km 내에 은여울공원,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조류생태공원 등 대형 녹지와 호수가 위치해 주거쾌적성과 여가활용성이 뛰어난데다, 단지 자체가 공공공지와 완충녹지에 둘러싸여 있어 도심 한복판임에도 사시사철 푸르른 조경을 만끽할 수 있다.

교통 등 생활 전반도 편리하다. 2018년 11월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구래역을 도보 5~10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라 김포시내는 물론 서울 곳곳을 1시간 안팎에 오갈 수 있다. 차량 이용 시에는 제2고속순환도로로 진입할 수 있는 대곶IC가 직선거리 약 1.5km에 위치해 25분대에 인천을 주파할 수 있다. 파주, 일산 등 서울 외곽 도시들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수도권 서부 최대의 산업클러스터를 자부하는 ‘김포골드밸리’의 풍부한 배후수요와 비즈니스 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김포골드밸리는 학운 2·3·4산업단지와 양촌산업단지를 아우르는 규모로, 2만여 명의 고용창출과 연간 2조원의 경제효과를 유발할 것으로 예측된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김포골드밸리에서 2km남짓한 거리에 위치해 일대 근로자들의 직주근접 배후주거지로 제격이다.

㈜안강건설의 대표 브랜드인 ‘럭스나인’의 유니크한 외관과 실용적인 설계도 돋보인다. 먼저 대다수 세대를 남향 및 도시/광장조망형으로 배치하면서 공공공지와 완충녹지로 단지를 감싸고 동간 거리를 넓혀 채광, 소음, 프라이버시 등 세대 간섭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다채로운 소형특화 평면에 최첨단 IoT 시스템, 철통 보안 시스템을 적용하는 한편, 트렌디한 부대시설도 고루 갖춘다. 탁 트인 옥상정원과 샤워실을 갖춘 헬스존, 각종 공구를 완비한 D.I.Y룸,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는 멀티룸을 비롯해 스터디존, 플레이존, 카셰어링존, 전기차량 충전기, 택배관리실 등이 그것이다.

단지를 가로지르는 총 길이 약 540m, 전실 1층 구성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은 오피스텔 입주민은 물론 김포한강신도시 일대 배후수요를 모두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집객에 효과적인 100% 가로대면 구조에 여러 가지 테마형 상업시설들을 배치할 계획으로, 중앙광장에는 키즈놀이터, 포토존 등 흥미 요소를 더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김포 더 럭스나인’의 분양홍보관은 12월 초 오픈 예정이다. 대출규제, 전매제한, 거주자 우선분양은 적용되지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