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제13회 베트남 유학생회 행사 가져
한신공영, 제13회 베트남 유학생회 행사 가져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11.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신공영은 서울시립대학교 대강당에서 ‘제13회 베트남 유학생의 날’ 행사를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이 행사는 한신공영이 지난 2005년부터 베트남 유학생들을 격려하고 상호 교류를 진작시키기 위해 개최해온 것으로, 올해 13회를 맞았다.

이날 행사에는 최용선 한신공영 회장을 비롯해 부 홍 남(Vu Hong Nam)베트남 외교부 차관, 응웬 부 뚜(Nguyen Vu Tu)주한 베트남대사, 롱 디망쉐(Long Dimanche)주한 캄보디아대사, 서울시립대 대학원장, 前주한 베트남대사, 한신공영 임직원, 베트남 유학생 등 약 1400명이 참석했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향후 양국 간 우호증진과 공동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장학금 지원사업 확대 등 사회 환원의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한신공영은 이번 행사 외에도 재한 베트남 유학생연합회의 설립과 운영비, 장학금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했으며, 지난 2007년부터는 ‘한국 유학 베트남 동문 초청행사’를 매년 4월경 베트남에서 개최하고 있다.

이에 한신공영은 베트남 정부가 외국인에게 수여하는 최고권위 훈장인 ‘국가우호훈장(2009년)’과 베트남 공산당 청년연맹이 수여하는 ‘청년세대훈장(2010년)’을 수훈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