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생활권 ‘남양주 루미하우스’ 타운하우스 공급
강남 생활권 ‘남양주 루미하우스’ 타운하우스 공급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7.11.1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탈 서울 인구 가속화, 교통과 쾌적한 환경 갖춘 서울 바로 옆 동네 인기
- 전매제한 등 부동산 규제 없는 타운하우스 ‘남양주 루미하우스’ 눈길

   
 

주택가격 부담으로 매년 60만명의 인구가 서울을 떠나면서 수도권 바로 옆 동네가 뜨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주택가격 부담으로 서울을 떠나 바로 옆 동네인 수도권 인근 지역 분양에 관심을 갖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 특히 쾌적한 주거환경을 중시하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면서 서울 바로 옆 동네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면서 편리한 교통환경으로 강남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남양주에서는 뛰어난 입지 조건과 다양한 특화 설계를 강조한 타운하우스가 선보여 눈길을 끈다.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가곡리 284-98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루미하우스’는 우수한 서울 접근성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까지 갖춘 점이 부각되면서, 서울 도심으로 출퇴근 하지만 전원 생활도 누리려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루미하우스’는 단지 앞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경춘선이 지나는 천마산역과 마석역이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서울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 화도IC와 동호평IC 등을 통해 서울 강남 및 강동권 접근이 매우 수월하다. 또한, 오는 2020년 개통될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양평~화도 구간이 개통되면 교통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도보 거리에 가곡초등학교가 위치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마석초, 심석초, 심성중, 심석고, 송라중 등 인근에 다수의 초중고교가 위치하며, 다양한 사교육 시설도 풍부하다. 특히 이 지역은 농어촌특별전형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학부모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천마산군립공원 자락에 위치해 주거 환경도 매우 쾌적하다. 특히 전세대 남향, 평지, 단지 내 넓은 도로로 인해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 ‘루미하우스’는 수평 구성으로 획일적인 공간이 배치되는 아파트와 달리 수직으로 공간을 구성해 아파트에 비해 채광과 통풍, 환기를 극대화했다.

세부적인 층별 구성으로는 우선 1층은 가족이 모여 대화와 식사를 할 수 있는 주방과 거실이 배치되며, 다용도 공간으로 활용 할 수 있는 작은방 1개도 구성된다. 2층에는 부부의 공간이 되는 안방과 안방욕실, 작은방, 그리고 개별 테라스가 배치돼 간단한 티타임을 즐길 수 있다. 3층에는 가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락이 구성된다. 기존 다락과 달리 층고가 높게 설계돼 성인도 서서 다니는데 무리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도심형 타운하우스 ‘루미하우스’는 블랙과 화이트로 외관을 디자인해 주변에서 찾아보기 힘든 모던한 디자인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세대마다 제공되는 잔디 테라스는 소나무를 심어 조경을 강화하고 수도와 전기시설을 설치해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타운하우스는 아파트처럼 전매제한 및 청약 규제가 없기 때문에 최근 분양 시장의 틈새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전용면적 85㎡이하 중, 소형 평형 총 32가구로 구성되는 ‘루미하우스’는 11월 준공이 예정돼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