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글로벌CSR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현대엔지니어링, 글로벌CSR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11.14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13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진행된 ‘제5회 대한민국 사랑 받는기업 정부포상’에서 글로벌CSR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상공회의소, (사)산업정책  연구원 등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사랑 받는 기업 정부포상’은 기업의 자율적인 지속가능경영을 촉진시키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우수사례를 발굴, 포상 및 격려함으로써, 사랑 받는 경영 문화의 확산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에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현대엔지니어링 우즈베키스탄 지사는 일자리, 의료,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즈베키스탄 현지 사회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 말부터 ‘우즈베키스탄 칸딤 가스처리시설’건설현장에 채용 연계형 ‘용접기술센터’를 개소해 현재까지 5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점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수료생들은 전원 현대엔지니어링 및 협력업체에 채용된 상태다.

또 의료부문에서는 지난 2014년부터 올해까지 여수지구촌사랑나눔회, 전남대병원과 함께 누쿠스시와 부하라시, 지작주, 타슈켄트시에서 열악한 의료환경에 놓인 현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소아과, 안과, 치과 등 5~8개 과목 총 6000여 명의 현지 주민들과 아리랑 요양원 이주 1세대 고려인 등을 무상 치료하도록 지원했으며, 현지 병원에 의료기기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휴대용 의료기기를 기부해 지역주민들에게 지속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우즈베키스탄 지사 관계자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우즈베키스탄 정부와의 신뢰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수 있었으며 수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CSR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