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교육교재 발간…초등생 대상 독후감 공모 실시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교육교재 발간…초등생 대상 독후감 공모 실시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7.11.1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어린이 녹색건축 교육 만화 교재 '녹색건축원정대와 미어캣군단'을 발간하고, 1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독후감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녹색건축원정대와 미어캣군단'은 지난해 발간한 '녹색건축원정대와 우주해적냥'에 이은 녹색건축원정대 시리즈로 신(新)기후체제(파리협정)에 따른 기후 변화에 지속 가능한 대응을 하고자 제작됐다.

이번에 발간된 도서는 어렸을 때부터 에너지 절약 습관을 길러주고 녹색건축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알기 쉬운 그림 위주로 구성했다.

특히, 이 교재는 초등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건축물 온실가스 관련 내용을 재미있게 표현한 전편을 더욱 발전시켰다. 특히, 신재생에너지, 건축물 에너지 효율등급, 패시브하우스 등을 과학적 원리를 곁들여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고 있어 초등학교 과학 교과 학습에도 효과적이다.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저변 확대를 위한 독후감 공모는 신간 교재를 읽고 녹색건축물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2월 15일까지 국토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www.greentogether.go.kr),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응모할 수 있다. 수상 결과 발표는 내년 1월 초에 할 예정이다.

참가 방법은 각 학교로 배포된 '녹색건축원정대와 미어캣군단'을 읽거나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에 게시된 전자책(E-Book)을 읽고 1200자 내외 분량으로 독후감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상식은 내년 1월 실시될 예정이며 접수된 독후감 중 최우수상 2인에게는 30만원 상당, 우수상 4인에게는 10만원 상당, 녹색건축원정대상(장려상) 100인에게는 3만원 상당의 도서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해당 도서와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www.greentogether.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그린투게더 상담 전화(1588-9849)를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