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양주 교통 수혜지 ‘양주 이안’ 공급
경기도 양주 교통 수혜지 ‘양주 이안’ 공급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10.2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 길 뚫리는 교통망 확충 예정 지역, 프리미엄 기대 높아
- 신선도로 효과에 합리적 공급가까지…가격 상승 기대감 높은 ‘양주 이안’

   
 

경기도 양주시가 최근 교통망 개선 호재를 업고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구리~포천간 민자고속도로 개통과 수도권 제2외곽순환고속도, 전철7호선 연장사업, 국지도 39호선 우회도로 등 교통망 확충 호재를 지닌 양주시는 서울 및 주요 도시로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면서 인구 유입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 중에서도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오산리 일대에 들어서는 ‘양주 이안’ 아파트는 교통 면에서 남다른 장점을 자랑하며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2019년에 송추 IC까지 이어지는 39번 국지도가 개통 예정으로 서울 외곽 순환도로까지 불과 10분대에 이어져 더욱 빠르고 편리한 생활이 예상된다. 거기에다 덕정역, 양주시청, 의정부 시청까지의 거리도 가까울 뿐 아니라 서울-포천 간 고속도로, 그리고 수도권 광역 GTX의 의정부 노선까지 예정되어 있어 미래 가치를 더하고 있다.

신설 도로 효과가 예상되는 ‘양주 이안’은 합리적인 공급가로 형성되어 향후 가격 상승 기대감도 크다.

‘양주 이안’은 3.3㎡ 당 500만원 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된다. 인근에 위치한 양주신도시 아파트가 3.3㎡ 1,000만원 가까이 거래되고 있는 상황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내 유치원이 조성되는 ‘양주 이안’은 반경 2km 이내에 연곡초, 가납초, 백석초, 조양중, 백석중, 백석고 등이 위치한다. 뿐만 아니라 인근 광석택지개발지구 내 초·중·고교 신설도 예정되어 있어 교육 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홍죽 일반산업단지, 검준 일반산업단지, 은남 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가 인접해 배후수요가 풍부한 점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예정), LG패션 복합단지 등과 양주문화예술회관, 양주시립도서관, 백석생활체육공원이 자리하여 쇼핑과 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지하 1층∼지상 25층 25개동, 총 1,572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는 ‘양주 이안’은 대단지에 걸맞는 특화 시설도 단지 곳곳 조성할 계획이다. 선큰가든이 있는 고품격 커뮤니티센터에는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시설이 배치될 예정이며, 단지 내 휘트니스광장, 그린광장, 어린이놀이터, 쉼터 등 테마가 있는 조경 시설도 들어선다.

조합원 모집 75%를 돌파하여 착공을 눈앞에 두고 있는 ‘양주 이안’은 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84m²의 중소형 평형 위주 구성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공급가가 부각되면서 내 집 마련을 계획 중인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실제 신설 도로 개통은 기존 도로와의 연계를 통한 접근성 향상으로 주변 부동산 시세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지난해 강남순환고속도로 개통을 전후해 인근 경기 광명시 아파트 매매가는 17.69% 상승했다. 이는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중 최고 상승률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도로 개통이나 지하철 노선 연장이 예정된 경우, 지역 전체의 큰 개발 호재로 작용해 부동산 가격 상승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한다. 뿐만 아니라 서울 및 수도권을 접근성이 향상돼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에게 관심을 받는다”고 전했다.

‘양주 이안’의 주택홍보관은 의정부시 의정부동 532번지에 조성돼 있으며,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