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홈페이지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
LH, 홈페이지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10.18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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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H 홈페이지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LH는 일자리 정보와 일자리 창출 성과를 국민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LH 홈페이지를 ‘일자리 중심’의 홈페이지로 개편을 단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공공기관 중 최초로 홈페이지를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하는 한편, 각기 다른 곳에 흩어져 있어 찾기 힘들었던 LH의 일자리 관련 정보를 집대성해 구직자들이 좀 더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 점이다.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LH는 기존 토지? 분양주택?임대주택 등 주요 사업부문보다 일자리 정보를 우선 배치함으로써 ‘일자리 중심 LH’의 이미지를 최대한 강조했다.

LH 일자리 중심 홈페이지 주요 컨텐츠를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이 상황판을 통해 LH는 현재 만들어내고 있는 일자리 실적을 계량화해서 매월 단위로 보여 준다. 이를 통해 기존 사업비·판매실적 뿐만 아니라 일자리 중심의 경영실적도 충실하게 관리하겠다는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일자리 컨텐츠는 일자리 아이디어 게시판, LH 일자리 정보 코너, LH 일자리 창출 활동실적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LH가 제공하는 모든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쌍방향 소통채널인 ‘일자리 아이디어’ 게시판을 개설해 LH의 주거복지, 신도시, 산업단지 등 사업부문과 연계한 일자리 아이디어를 수렴하고 LH의 고객 등 다양한 계층의 참신한 일자리 제안을 발전시킬 예정이다.

‘LH 일자리정보’ 코너에서는 신입직원, 경력단절여성, 시니어사원 등 채용정보와 소셜벤처 지원 등 일자리 지원정보를 한 곳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

이 밖에 박상우 사장 일자리 동정 등 LH의 일자리 창출 노력과 성과를 자료실 등 여러 메뉴를 통해 공개하게 된다.

한편 LH는 홈페이지 개편 외에도 '일자리 중심의 LH'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일자리 브랜드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LH Good Job'은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좋은 일자리로 국민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은 ‘사람 중심 LH, 일자리 중심 경영’이라는 LH의 경영철학을 손을 맞잡고 있는 사람과 브랜드 네임(Good Job)의 조합으로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LH는 이 브랜드 디자인을 문서?명함 등 각종 서식류에 활용해 일자리 중심의 일하는 문화를 임직원 업무 전반에 적용해 정부와 LH의 일자리 정책을 고객과 국민들에게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그밖에도 LH는 'Good Job' 통화연결음(비즈링)도 제작해 일자리 홍보에 활용할 방침이다. 통화연결음을 LH 업무용 전화 및 개인 휴대폰에 적용해 임직원과 LH의 고객이 좋은 일자리의 중요성을 항상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LH는 지난 8월 ▲공기업 최초 일자리 지표 개발, ▲「LH Good Job Plan」 수립, ▲일자리 중심 홈페이지 개편 등 정부의 최우선 정책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공부문 뿐만 아니라 민간부문의 일자리를 늘리는 마중물 역할을 하는 등 국민에게 꼭 필요한 좋은 일자리로 국민에게 좋은 평가(“Good Job!")를 받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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