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제6회 어린이 낚시안전 체험교실' 개최
해수부, '제6회 어린이 낚시안전 체험교실' 개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10.11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은 안전한 낚시문화 정착과 낚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을 위해 오는 21일 고잔저수지(경기 평택)에서 ‘제6회 어린이 낚시 체험교실’을 개최하고 참가 접수를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해수부가 주최하고 한국낚시연합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 150명을 대상으로 한다.

행사는 오전 7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되며, 행사에 참여하는 어린이 및 보호자는 행사 중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있어야 한다.

행사 당일에는 우선 낚시 관련 안전수칙과 장비 사용법 등을 교육하고 현장에서 제공하는 장비로 80분간 어린이들이 직접 물고기를 낚는 체험을 진행한다. 물고기를 가장 많이 낚은 어린이에게 상장과 상품을 수여하고 낚시 상식을 확인할 수 있는 퀴즈와 민속놀이.바디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와 가족은 19일까지 (사)한국낚시연합 누리집(www.kdcfa.co.kr), 전화(044-857-0227) 또는 팩스(044-862-8888)로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하며, 참가비는 학생 1인당 1만원이다. 참가 학생 외 보호자에 대해서는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다.

신현석 해수부 어업자원정책관은 “이번 어린이 낚시안전 체험교실을 통해 낚시 문화에 대한 국민 관심을 높이고, 가족과 함께 즐기는 건전하고 안전한 낚시 문화를 널리 확산시킬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