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관세청, 공공조달 납품비리 차단
조달청-관세청, 공공조달 납품비리 차단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7.09.2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조달청은 관세청과 함께 공공 조달물품 부정 납품 비리 차단에 나선다.

조달청(청장 박춘섭, 사진 왼쪽)과 관세청(청장 김영문)은 지난 25일 조달청 대회의실에서 공공조달물품 부정 납품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수입물품의 국산 둔갑 납품 ▲수입가격 조작을 통한 고가납품 등 공공조달물품의 부정납품 행위를 효과적으로 단속하기 위한 조치들이다.

이를 위해 양기관은 공공조달 납품실적(조달청)과 수입실적(관세청)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 국민안전과 생활에 직결되거나, 국가적으로나 사회적 이슈가 되는 제품을 우선 단속 대상으로 선정해 합동 단속한다.

기관별로 독자적인 단속 활동에 대해 상호지원 및 협력체계를 유지한다.

최근 양 기관은 합동단속을 통해 외국산 무선마이크, 스피커 등 4942점(시가 22억원 상당)의 원산지를 국산으로 둔갑시켜 관공서에 부정 납품한 음향기기 수입업체 등을 적발했다.

이에 따라 공공조달 납품 비리 근절을 위해 상호 협력함으로써 건전한 공공조달시장 질서를 확립하여 중소기업을 보호하고 국내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자는 취지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박춘섭 조달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공조달시장에서 원산지 위반 등 불공정 행위를 근절해 국내 중소기업을 보호하고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