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t Edit : 2017.10.20 금 16:27
> 뉴스 > 기획특집
     
(살고싶은 아파트) 디지털 중심지에 '가산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 들어선다
G밸리 중심에 위치한 대규모 단지… 1만여개 기업체 등 배후수요 풍부
2017년 09월 21일 (목) 이헌규 기자 sniper@constimes.co.kr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대우건설은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233-5번지 일대에 짓는 오피스텔 '가산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를 10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서울의 대표적인 디지털 산업 중심에 지역 최초 대규모 브랜드 오피스텔이다.

'가산 센트럴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3층~지상 20층 1개동으로, 전용면적 17~36㎡의 총 1454실 규모다.

전용면적 및 타입별로는 ▲17㎡타입 980실 ▲17-1㎡타입 416실 ▲24㎡타입 20실 ▲24-1㎡타입 2실 ▲36㎡타입 36실이다.

전용 17㎡와 17-1㎡타입이 원룸으로 전체의 96%를 차지한다.

이 단지는 서울의 유일한 국가산업단지인 디지털산업단지(G밸리)의 중심에 위치한다. 서울 구로동과 가산동 일대에 조성된 디지털 산업 중심지인 G밸리는 총 3개 단지로, 현재 이곳에는 약 1만여개의 기업체가 입주하고 15만여명 종사자가 근무하고 있다.

G밸리는 입주업체 가동률이 90%에 달하는 활성화된 산업단지로, 1960년대 수출산업을 이끈 섬유업 중심 산업단지에서, 지식기반·정보통신·제조 기업을 계속 유치해 업종을 고도화했다. G밸리 입주업체 1만곳 중 IoT(사물인터넷) 관련 업체가 5000곳이 넘는다.

또 창업에 필요한 시설과 경영·세무·기술을 지원하는 창업보육센터를 갖춰 새로운 청년창업중심지로도 각광받고 있다.

특히 서울시가 2013년부터 'G밸리 2020프로젝트 비전'을 세우고 G밸리를 IoT메카로 키우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곳에 부족했던 주거, 문화, 복지, 여가 등의 지원시설을 늘리고 난립했던 입주 기업을 재배치해 IoT특화산업단지로 탈바꿈시킨다는 계획이다. 기존 시설이나 하천변 공간을 활용해 부족한 공원녹지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이곳에는 1만4000여개의 기업체와 25만여명의 고용인원이 근무할 것으로 예상돼 배후수요가 더욱 풍부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편의도 좋다. 지하철 1·7호선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과 인접하고 남부순환로, 서부간선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등의 진입이 쉬워 서울 서남권 영등포, 여의도,강남권이동이 편리하다. 서부간선도로를 이용해 올림픽대로 및 강변북로 진입도 용이하다.

지난 2016년 3월에 착공한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완성되면(2021년 개통예정) 상습정체구간 해소로 인근 교통망이 더욱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안산~광명~서울 여의도를 연결하는 신안산선 복선전철이 개통(2023년 예정)되면, 경기 서남부권 및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접근성도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으로아울렛(현대,마리오, W몰 등), 롯데시네마, 홈플러스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고려대학교 구로병원과도 가깝고 주거지역에 지어지는 오피스텔인 만큼 상업지구 내 오피스텔에 비해 인근 유해시설이 적다.

'가산 센트럴푸르지오 시티'는 G밸리 인근에 자리한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힘든 대우건설의 '푸르지오'만의 주민공동시설(커뮤니티)도 들어선다.

자연의 풍요로움과 일상의 여유가 함께하는 단지라는 조경컨셉으로 입주민들의 소통과 다양한 이벤트를 위한 잔디마당(오픈스페이스)을 단지 중앙에 설치한다.

공개 공지에는 녹음이 풍성한 보행녹도와 산책, 휴식, 운동이 어우러진 소공원 형태의 문화광장 조성하고 옥상에는 관목, 초화류 위주의 경관 형식재를 심어 입주민들의 휴식과 소통을 위한 휴게 공간인 포켓가든·담소가든이 조성된다. 가족단위의 입주민을 배려한 유아 놀이터도 들어선다.

인테리어는 푸르지오 시티의 모던하고 세련된 콘셉트를 적용한다.

원룸타입은 블랙 앤 화이트 대비가 돋보이는 모던하고 간결한 노르딕컨셉으로, 대형 우물천정을 적용해 개방감을 확보하고 일자형 주방을 설치해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천정형에어컨, 드럼세탁기, 2구 전기쿡탑, 냉동냉장고, 식기거치대 등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컴팩트한 빌트인 주방가구도 제공한다.

투룸타입은 진한무늬목 컬러와 실버의 메탈컬러가 어우러진 도시적이고 세련된 세컨하우스컨셉을 구현한다.

대형 우물천정·빌트인 주방가구뿐만 아니라, 침실 드레스룸·시스템선반이 제공돼 오피스텔에서 부족했던 수납공간이 해결된다.

입주민들의 편의와 안전을 고려한 첨단 전기·기계설비도 적용된다.

동 현관, 지하주차장 및 엘리베이터 내부 등에 200만화소 CCTV 카메라 설치 및 디지털 녹화시스템이 적용되고, 공동 현관 및 지하주차장에는 외부인의 출입을 막는 무인경비시스템이 설치된다.

단지출입구에 차량번호인식 시스템이 설치돼 외부 차량의 출입을 통제하는 주차시스템이 설치되고,지하주차장에 비상벨을 설치해 위급시 버튼을 누름으로 방재실에 모니터링 되어 안전하고 편리한 단지를 구축한다.

지하주차장, 공용부 및 단위세대 일부에 LED 등기구가 설치돼 전기요금을 절감하고,지하주차장에서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친환경 전기차 충전설비가 제공된다.

각 세대 내부에는 비밀번호와 카드로 문을 열 수 있고,현관 방범감지기와 연동하여 세대 내 보안을 강화한 디지털 도어록이 설치되고, 세대현관 및 공동현관 통화 및 문열림 기능이 있는 홈오토 시스템도 설치된다.

원격검침시스템, 일괄소등스위치, 대기전력 차단·온도조절·실시간 전력 사용량 모니터링으로 에너지 절약이 가능한 대기전력차단스위치도 설치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71-19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다.

이헌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건설타임즈(http://www.constime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올 秋분양시장, 대형건설사 컨소시엄
부동산개발協, ‘제2회 부동산산업의
간삼건축, 마곡지구 LG사이언스파크
잇단 부동산 대책에 전셋값 ‘들썩’
파주 ‘원더풀 파크시티 남광 하우스토
건설타임즈소개기사제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1가 54-4 원일빌딩 3층 Tel) 02-714-5051 Fax) 02-714-5054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헌규
Copyright 2006 건설타임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cons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