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아파트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 22일 공개
친환경 아파트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 22일 공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09.2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패널 및 LED 조명기구 설치로 관리비 절감

환경에 대한 문제가 시대적 화두로 떠오르면서 친환경 에너지 사용이 주목 받고 있다.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성포선경아파트 8개동은 옥상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한 이후 한 달 1500~2000만원 정도 나오는 공동전기료를 400만원 이상 절감했다. 해당 아파트의 경우 지난해 8월 20일부터 141.44kw 규모의 발전기를 가동해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조명, 복도 등에 사용하고 있다.

안산에 이어 영주에도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갖춘 친환경 아파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가흥동 703-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 태양광 패널로 친환경 에너지를 사용하며 전기요금 절감의 효과까지 누린다. 또 세대 및 공용부, 엘리베이터홀, 커뮤니티, 지하주차장에 LED 조명기구를 설치했다.

   
 

특히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영주에서는 처음 단지 내 수영장을 건설하고 물놀이 테마공원을 조성한다. 수영장은 3레인의 성인풀과 어린이풀, 유아풀로 구성돼 연령대별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고, 물놀이 테마공원은 바닥분수, 실개천, 물놀이시설을 갖춰 어린이 놀이공간 및 입주민 힐링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샤워룸을 갖춘 휘트니스 센터, GX룸, 골프 연습장과 작은도서관 및 북카페로 구성된 대형 커뮤니티도 수준 높은 단지 내 시설에 한 몫 한다.

프리미엄 주거단지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전세대를 판상형 남향위주로 배치,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하고 탁트인 개방감과 탁월한 일조와 통풍이 가능한 쾌적한 단지 내 환경을 조성했다.

단지 곳곳에 충분한 녹지공간과 쉼터를 마련하고 어린 자녀의 스쿨버스, 학원 차량의 안전한 승하차를 도와주는 키즈스테이션도 설치한다.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영주의 중심을 관통하는 서천 바로 인근, 가흥동에 위치한다. 가흥택지지구 일대는 영주의 새로운 주거중심지로 1Km이내 법원, 경찰서, 도서관, 종합병원(예정)이 자리하고 서천체육공원, 가흥지구의 편의시설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생활중심지이다.

교통여건 또한 뛰어나다. 단지 앞으로 정류장, 경북대로가 인접하여 도심접근이 편리하고 바로 앞 영주종합터미널을 통해 인근 도시, 전국으로 빠르게 연결된다.

도보 통학권 내에 위치한 우수한 교육시설과 가흥~상망 외곽도로 개통(2018년 예정) 등 비전이 더해져 프리미엄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대구•경북 지역 6개월 이상 거주자로 무주택 세대주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주택 1채를 소유한 세대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지하 1층~지상 15층, 15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 67㎡ 112가구, △76㎡ 77가구, △78㎡ 183가구, △84㎡ 451가구 등 총 823가구(예정)로 구성된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22일 주택홍보관을 개관하며 매일 방문객 300명에게 사은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