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물 온실가스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건축물 온실가스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7.09.1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대학생들의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아이디어를 발굴해 정책에 반영하고자 ‘건축물 온실가스 감축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고 제안서류를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국가 에너지소비의 약 20%에 달하는 건축물의 효율적 에너지절감을 위해 다각적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국토교통부는 국민이 더욱 공감하고 참여하는 지속가능한 정책을 발굴·추진하고자 공모전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공모전은 특히 부제를 ‘4차 산업혁명시대 패러다임 전환기의 창의적 감축수단 발굴’로 해,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기술 등을 적극 활용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예정이다.

국내·외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개인 또는 팀 단위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방법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www.greentogether.go.kr)에 게시된 안내문을 참고해 제안서 등을 11월 24일까지 이메일(idea-contest@kab.co.kr)이나 우편(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79길 13 한국감정원 녹색건축센터 공모전 담당자 앞)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실현가능성, 기대효과, 정책기여도, 창의성 관점에서 1차 서면평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심사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 12월 말에 발표할 계획이다.

시상으로 최우수상 1명(팀)에게는 상금 300만 원과 국토교통부장관상, 우수상 2명(팀)에게는 상금 200만 원과 한국감정원장상, 장려상 3명(팀)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상장이 수여되는 것과 함께, 수상자는 한국감정원 입사를 지원할 경우 서류심사단계에서 우대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방법이나 작성양식 등 자세한 내용은 녹색건축포털 그린투게더(www.greentogether.go.kr)에 안내돼 있으며, 그린투게더 콜센터(1588-9849)를 통해 추가 궁금한 사항을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