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기술·행정 정규직 채용형 인턴, 기술직 정규직 모집
승강기안전공단, 기술·행정 정규직 채용형 인턴, 기술직 정규직 모집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7.09.1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은 ‘2017 대한민국 청년 일자리 박람회’에 참여해 기술ㆍ행정분야 정규직 채용형 인턴과 기술분야 정규직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지난 14일 국회의사당 잔디마당에서 열리며 인사 담당자가 직접 취업 준비생에게 NCS 기반 필기시험 출제경향과 입사지원서 작성 방법, 면접 노하우 등을 설명했다.

공단은 또 26일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리는 ‘2017 경남 중부권 채용박람회’와 27일 부산광역시 국제회의장에서 열리는 ‘2017 취업정보 설명회’에도 참가한다.

기술ㆍ행정분야 정규직 채용형 인턴 모집은 서류, 필기, 면접전형으로 이뤄진다. 전 과정에서 NCS(국가직무능력표준)을 활용해 지원자의 직무 역량을 심층 검증한다. 또한, 입사지원서에 사진·학력·출신지 등 개인 정보를 작성하지 않는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절차를 도입할 예정이다.

기술분야 정규직 채용 역시 서류, 필기,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진다. 정규직 채용형 인턴과 채용절차는 같지만 지원 자격요건이 다르므로 응시를 원하는 취업 준비생들의 주의해야 한다.

필기 전형에는 직업기초능력평가, 직무수행능력평가 등이 포함된다. 기술분야는 승강기 개론ㆍ설계ㆍ검사기준 등 직무수행과 직결되는 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달 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