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주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 분양
경북 영주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09.1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 최초 단지 내 수영장 조성...차별화된 고급 아파트로 기대 모아
   
 

경북 영주 최초로 단지 내에 수영장을 설치하는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가 영주시 가흥동 703-2번지 일원에 공급된다.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전용면적 67㎡, 76㎡, 78㎡, 84㎡ 지하 1층~지상 15층 15개동, 총 823세대(예정) 규모로 들어선다.

그간 영주에는 실내수영장이 없어 인근의 단양이나 안동으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고, 최근에야 시민운동장 일원에 영주실내수영장이 건설되어 올해 말 준공될 예정이다. 이런 만큼 3레인의 성인풀과 유아풀을 갖춘 수영장을 설치할 계획인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영주의 중심을 관통하는 서천 인근에 위치하고, 최근 영주의 신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는 가흥지구와도 인접한다. 1Km 이내에 법원, 경찰서, 도서관, 종합병원(예정)이 자리하였으며, 가흥지구의 편의시설을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주거중심으로 떠오르는 가흥신도시의 미래가치와 함께 가흥~상망 외곽도로 개통(2018년 예정) 등 비전이 더해져 프리미엄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앞으로 정류장, 경북대로가 인접하여 도심접근이 편리하고, 바로 앞 영주종합터미널이 위치하는 등 교통환경이 잘 갖춰졌다. 영주서부초, 영주여중, 영주제일고가 300m 거리로,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학원가와도 멀지 않다.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최상급 주거요건을 갖춘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주변의 풍부한 녹지와 함께 수변공원으로 잘 조성된 서천에서 산책과 조깅 등을 즐기고 서천체육공원의 운동시설을 이용해 체력을 단련할 수도 있다.

단지 설계 및 배치, 커뮤니티도 완비되어 입주민에게 한차원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주거단지로 구성될 예정이다.

판상형 남향위주 배치,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하여 탁트인 개방감과 탁월한 일조와 통풍이 가능한 쾌적한 단지내 환경을 완성한다. 여름철, 어린이들을 위한 물놀이 테마공원, 분수광장을 조성하는 등 영주의 주거문화를 한단계 높이는 시도로 실 거주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또한 수영장 외에도 휘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을 갖춘 건강커뮤니티가 마련돼 체력단련은 물론 이웃들과의 만남,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에듀카페, DIY 작업장, 자전거 정비장 등을 마련하여 따른 풍요로운 생활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신경썼다.

개발호재의 중심 입지에 프리미엄 커뮤니티와 단지내 시설, 특화 설계로 차별화된 아파트로 완성될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진행된다.

분양 관계자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은 비교적 빠르고 간편한 사업시행은 물론, 별도의 시행사 이익금이 없고, 기타 마케팅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어 가격적인 메리트를 확보할 수 있는 게 장점”이라면서 “개발 프리미엄이 높아가는 입지, 선호도 높은 중소형 브랜드 대단지, 쾌적한 단지와 고품격 커뮤니티, 거품을 뺀 실속 가격까지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최적의 내집마련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가흥 동일하이빌 센트럴파크’는 대구•경북 지역 6개월 이상 거주자로 무주택 세대주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주택 1채를 소유한 세대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9월 중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