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公-SH-인천도시公, 제3회 수도권 공사 도시재생 공동포럼 개최
경기도시公-SH-인천도시公, 제3회 수도권 공사 도시재생 공동포럼 개최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7.08.1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경기도시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이하 수도권 3개 도시공사)는 17일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지역맞춤형 도시재생을 위한 공공의 역할’ 이라는 주제로 ‘제3회 수도권공사 도시재생 공동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도권 3개 도시공사는 2015년부터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정보공유와 공동연구를 통해 사업역량을 강화코자 ‘수도권 도시재생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제3회 정기포럼을 개최하고 정부의 주요 부동산 정책 중 하나인 ‘도시재생 뉴딜정책’ 활성화와 관련해 지방공기업의 역할을 집중 논의했다.

첫 번째 발제에 나선 정창무 서울대학교 교수는 ‘지역 맞춤형 도시재생 뉴딜정책 활성화를 위한 지방공기업의 역할’이란 주제로 ▲주민 중심의 도시재생 ▲재생을 통한 일자리 창출 ▲지자체 및 지방공기업이 도시재생 사업 참여를 위한 제도 개선 등을 강조했다.

이후 이우종 가천대학교 교수(좌장) 등 전문가들이 참여한 토론회에서는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을 위한 주민의견의 중요성과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사업시행주체에게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시급히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올해로 세 번째인 수도권공사 도시재생 공동포럼이 날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낙후된 원도심 재생을 통한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