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대천서 개최
제12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대천서 개최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7.08.16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스포츠 행사인 ‘제12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이 오는 17일 막을 올린다.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가 개최하고 충청남도(도지사 안희정)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하나되자! 보령에서 함께 열자! 해양의 꿈’이라는 주제로 4일(8.17~8.20)간 보령 대천해수욕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제전에서는 핀수영, 카누, 철인3종, 요트 경기 등 정식종목 4종과 바다수영,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카이트보딩 등 번외종목 4종의 경기가 개최돼 짜릿한 해양스포츠의 진수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에 직접 참가하지 않는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바다 위에서 빠르게 질주하며 시원한 바닷바람을 만끽할 수 있는 모터보트 체험, 바나나보트.땅콩보트 체험과 잔잔한 바다를 느낄 수 있는 씨카약.크루즈보트 체험도 가능하다. 그 외에도 서서 탈 수 있는 SUP보트, 바다 위에서 낙하산 모양의 연을 타는 카이트보딩(Kite Boarding) 등 색다른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열기구.행글라이드 타기, 페이스페인팅, 칼라머드 페인팅 등 축제분위기를 한껏 낼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공군 특수비행팀의 블랙이글쇼, 국제범선쇼, 패러글라이딩 축하쇼 등 풍성한 볼거리들이 마련돼 있다. 특히 개막식 행사에는 유명 연예인들의 축하공연과 해상불꽃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축제의 흥을 한껏 돋울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해양스포츠제전 누리집(www.boryeongleports2017.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