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우수 해양관광상품 체험단’ 모집
해수부, ‘우수 해양관광상품 체험단’ 모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7.08.1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는 한국어촌어항협회(이사장 류청로)와 함께 국민들에게 섬 관광, 해양레저, 어촌생태체험 등 해양관광의 매력을 알리고자 11일부터 21일까지 ‘우수 해양관광상품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올해 한국어촌어항협회와 함께 ‘우수 해양관광상품 공모전’을 처음 실시하고 8개의 우수여행상품을 선정했으며, 7월부터 각 여행사를 통해 판매하고 있다.

이번 체험단 모집은 우수 해양관광상품 출시를 기념해 해양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체험단으로 선정될 경우 여행비용을 지원해 다채로운 해양관광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해양관광에 관심이 있고 평소 페이스북·블로그와 같은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해양관광 누리집인 ‘바다여행'(www.seantour.kr)을 통해 21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26일 출발하는 해남 슬로시티 관광체험단은 해남 땅끝 송호마을에서 전복 양식장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영화 서편제 촬영지로도 유명한 ‘슬로시티(Slow City)’ 청산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둘러볼 예정이다. 30일에 경북으로 떠나는 관광체험단은 천혜의 비경을 지닌 울릉도와 독도를 둘러보고 카누, 스노클링, 낚시 등 다양한 해양레저활동에 참여하며, 9월 2일 인천 대연평도를 찾는 관광체험단은 안보교육관과 군사터널 견학이 연계된 이색 여행을 즐기게 된다.

여행일정이 끝나면, 체험단은 여행기와 사진 등을 개인 누리소통망(SNS)과 ‘바다여행’ 누리집에 올려 국민들이 해양관광상품에 대한 생생한 체험 후기를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해수부는 체험단 모집기간 동안 바다여행 누리집에서 퀴즈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해양관광 여행상품 관련 퀴즈에 댓글로 답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정된 4명에게 5만원 상당의 제철수산물을 증정하며, 해당 이벤트를 개인 누리소통망(SNS)에 공유한 사람들 중 4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오정우 해수부 해양레저과장은 “우리나라의 다채로운 해양관광자원으로 구성된 여행상품을 국민들께 널리 알리고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이번 체험단을 모집하게 됐다"며 "생생한 여행 후기를 소개해 우리나라 해양 관광지의 매력을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