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죽전네거리 코너상가 ‘죽전역 골든뷰 메디타워’ 분양
대구 죽전네거리 코너상가 ‘죽전역 골든뷰 메디타워’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7.07.2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전역, 초중심상권, KTX서대구역 하나로 누려
   
 

대구 달서구 죽전동 273-6번지, 옛 한국광유 부지에 건립될 연면적 21,857㎡ 규모의 ‘죽전역 골든뷰 메디타워(이하 골든뷰 상가)’가 주목을 받고 있다.

골든뷰 상가는 달구벌대로변 죽전네거리 코너에 15층으로 지어지며, 건너편 랜드마크 주상복합을 낀 상가의 랜드마크로 한눈에 들어오는 시인성이 강하다. 2호선, 자가용, 노선버스 등 모든 유동인구가 반드시 거쳐가는 죽전네거리 핵심상권이다. 또한 성서, 용산, 장기, 본리, 성당지구까지 상권으로 끌어들일 힘이 있는 복합대형상가이다.

골든뷰 상가는 초역세권으로 그간 죽전역은 동쪽에만 출입구가 있어 서남쪽 약 4천가구 아파트 주민들이 이용하기 불편했는데 서남쪽 출입구를 신설하기로 확정됨에 따라 신설 출입구 바로 앞에 골든뷰 상가가 위치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죽전동 일대 주민, 건너편 아파트 4천여세대, 죽전역이 골든뷰 상가와 한 라인으로 연결되므로 일반적인 역세권과는 집객력의 차원이 다른 초역세권 상권이 형성된다는 것이다.  

죽전역 일대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해 있는 골든뷰상가는 최초의 대형상가로서 갈수록 커져가는 초중심상권을 선점하는 행운을 누리게 된다.         

이와함께 골든뷰 상가는 초특급 KTX서대구역 개발(예정)수혜지다. 알려진 대로 대구시는 KTX서대구역을 대구 동서 균형발전의 서쪽 축으로 정하고 국비를 유치하여 개발에 돌입했다. 민자로는 KTX동대구역 신세계를 의식하는 롯데 등 대기업의 역세권 개발투자가 가시화되고 있으며, 또다른 국책사업으로 대구산업선, 대구권광역철도, 달빛고속철도(대구-광주 고속철) 등이 KTX서대구역과 맞물려 착착 진행되고 있다. 특히 KTX서대구역은 대구 산업지형의 85% 이상을 차지하는 서·남부 산업단지의 148만여명 주민, 기업인, 근로자들에게 편리한 교통을 제공함으로써 지역발전과 경제활성화에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골든뷰 상가의 또다른 장점은 달구벌대로와 연접한 저층부는 호화로운 스트리트몰 컨셉으로 조성되어 상층부 업무시설에 고객을 올려주는 분수역할을 하게된다. 전체 MD 역시 메디컬ㆍ금융ㆍ외식ㆍ비즈니스 복합으로 구성하여 시너지효과를 공유한다. 고객 편의를 위한 177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분양관계자는 “작년부터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인근 부동산에서는 ‘3초라도 머뭇거리면 딴 사람이 가져간다’는 우스갯소리가 펴져있을 정도”라고 전했다.

죽전역 초역세권, 대구 3대 초중심상권, KTX서대구역 교통 호재를 누리는 골든뷰 상가는 미래 투자가치또한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