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9월 개최
국토부,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9월 개최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7.07.2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물류산업의 청년 채용 지원을 위해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춘), 고용노동부(장관 이기권)와 함께 ‘물류산업이 청년의 미래를 만듭니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5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2015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는 새 정부의 일자리 창출 기조에 부응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물류산업의 미래와 전망을 홍보하고 물류분야의 청년 일자리 매칭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물류기업 뿐 아니라 IT, 유통, 무역 등 물류 유관산업에 종사하는 기업까지 참여폭을 확대했으며, 물류 대·중소기업 뿐 아니라 최근 급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물류 스타트업 기업 등 약 60여 개 이상의 기업 모집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국토부 및 해수부 산하의 물류 유관 공기업과 민간 협회도 후원기관으로 대거 참여해 보다 풍부한 물류산업 전망 소개 및 채용정보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전용 누리집(www.logisticsjob.kr)을 통해 사전면접 신청자 접수를 받아 구직자에게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기업에 가서 면접을 볼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시간대별 신청인원을 사전에 파악해 행사 당일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최종면접 외에도 사전면접을 진행하는 채용관과 함께 현장에서 채용이 없더라도 공채 등 향후 채용계획에 대한 정보제공 및 상담을 위주로 진행하는 채용정보관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통합물류협회 누리집(www.koila.or.kr)을 통해 참가신청 및 필요서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통합물류협회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담당자(james0906@koila.or.kr / 070-7090-6659)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