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공동체마을 '자두마을' 입주자 모집
의성 공동체마을 '자두마을' 입주자 모집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7.07.24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귀농 귀촌 준비자들을 위한 경북 공동체마을
   
 

‘민들레코하우징’은 의성 공동체마을 ‘자두마을’이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자두마을’은 귀농 귀촌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지역 공동체마을로 깔끔하고 현대적인 주거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자두마을’은 농림축산식품부 신규마을 지원사업으로 추진하는 마을로 경북 의성군 봉양면에 45가구로 조성된다. 신규마을 선정시 기반조성공사비를 세대당 4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정책 자금 장기 대출도 최대 2억원까지 받을 수 있어 정착 초기에 생길 수 있는 여러 어려움을 수월하게 극복할 수 있다. 여기에 세대당 180평씩 제공되는 개별 마당은 도심에서는 누리기 힘든 전원생활의 로망을 실현시키기에 충분하다.

또한 단촌면 활기찬 농촌 프로젝트 임대주택 입주자격 부여 및 조합원 가입자격이 주어지고, 봉양면 일산 자두권역 소득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의성군 봉양면 공동체마을 조성에 공동 참여하는 ‘민들레코하우징’은 그동안 백화마을, 자전거마을, 새빛들마을 등 지속적으로 지역 공동체마을 조성사업을 담당해 온 전문 사회적기업으로 다년간의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자두마을’은 오는 8월 12일 현장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현장설명회에 참석하면 의성 전원마을인 ‘자두마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주변 환경도 꼼꼼히 살필 수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기타 ‘자두마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민들레코하우징’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