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제28회 이건음악회 아리랑 편곡 공모전’ 개최
이건, ‘제28회 이건음악회 아리랑 편곡 공모전’ 개최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7.07.1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이건(EAGON)이 ‘제 28회 이건음악회 아리랑 편곡 공모전’을 통해 올해 이건음악회의 피날레를 장식할 엔딩곡의 주인공을 찾는다.

‘제28회 이건음악회 아리랑 편곡 공모전’은 한국 대표 민요 ‘아리랑’을 이건음악회 초청 공연자의 특색에 맞춰 편곡하는 공모전이다.

공모 접수기간은 17일부터 8월 20일까지이며, 학생, 일반인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개인이나 팀으로 응모 가능하다.

이번 이건음악회의 초청 공연자는 620년 전통의 러시아 대표 남성 합창단인 ‘모스크바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Moscow Sretensky Monastery Choir)’이다.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러시아를 대표해 국가를 불렀으며 뉴욕, 워싱턴, 토론토, 멜버른, 시드니, 베를린, 런던 등 전 세계 유수의 무대에서 공연한 경험이 있는 세계적인 합창단이다. 특히 이번이 첫 내한 공연으로 10월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 예술의 전당(2회)을 비롯해 부산, 고양, 인천, 광주, 대구 등 전국 6개 지역에서 총 7회 공연이 펼쳐진다.

공모작은 합창단의 지휘를 맡은 ‘니콘 스테파노비치 질라’가 직접 심사하며 최우수작(1곡), 우수작(5곡)을 선발한다. 최우수작을 작곡한 팀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며 ‘모스크바 스레텐스키 수도원 합창단’이 해당 곡을 이건음악회의 엔딩곡으로 직접 공연하는 영예가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이건블로그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참가신청서와 PDF 형식의 악보, MP3 음원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수상 및 상금 등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건블로그(www.eagonblo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