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 임대주택 거주 장애인에 찾아가는 무료 운전교육 실시
SH, 임대주택 거주 장애인에 찾아가는 무료 운전교육 실시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7.07.1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변창흠)와 국립재활원(원장 이성재)은 공공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장애인에게 무상으로 운전면허 취득 교육을 시켜주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동대문, 성북, 노원 등 서울주택도시공사 북부주거복지단 관할 서울 북부 7개구에 위치한 공공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장애인은 운전교육을 희망할 경우, 60만원 상당의 자동차운전 교육을 무료로 받게 된다.

장애인 자택으로 운전교육 강사가 교육용 차량을 직접 몰고와 면허시험장 장내기능교육과 도로주행 교육을 실시한다.

서울주택도시공사와 국립재활원은 무료장애인 운전교육 서비스를 내년에는 서울주택도시공사가 관리하는 18만세대의 모든 임대주택으로 확대한다.

또한 이번 교육을 수료한 장애인은 일자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취업한 경우 장애인고용복지공단을 통해 자동차보조기기 차량개조비용(약50만~200만원 상당)을 지원받을 수 있다.

변창흠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은 “그 동안 장애인은 이동권이 보장돼 있는데도 불구하고 실제로 이동하는데 어려움 많았고, 이동하기 위해서는 일반인들보다 더 운전능력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었다"며 "장애인 복지 차원에서 무료 운전교육 서비스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