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그린리모델링 인증' 건축물 탄생
국내 첫 '그린리모델링 인증' 건축물 탄생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07.10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국내 처음으로 그린리모델링 인증을 받은 건축물이 나왔다.

국토교통부는 경기도 광주시의 사회복지시설 '베다니동산'과 광주광역시의 공공업무시설 '한국환경공단 호남권지역본부'가 그린리모델링 인증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그린리모델링은 노후 건축물의 성능 개선과 에너지 절감을 위해 2014년부터 국토부가 시행하고 있는 녹색건축 인증제도다. 단열재 보강, 창호 교체, 고효율 에너지 설비 설치 등을 지원해 건축물 에너지 성능을 개선하는 것으로, 이번에 두 건축물이 처음 그린리모델링 인증을 취득했다.

베다니동산은 최우수(그린 1등급), 한국환경공단 호남권지역본부는 우수등급(그린 2등급)을 취득했다. 최우수를 획득하는 건축물은 5년간 최대 3%의 재산세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인증으로 중증 장애인들이 생활하고 있는 베다니동산은 인증 취득을 통해 연간 63%이상의 에너지비용을 절감하고 리모델링시 발생하기 쉬운 새집증후군 증상 방지 등의 주거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또 한국환경공단 호남권지역본부는 연간 30%이상의 에너지 절감과 실내소음 30dB 감소 등을 통한 업무생산성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최우수 등급을 받은 베다니동산에는 5년간 최대 3%의 재산세 감면 혜택도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