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건설, 단지내 보육시설 갖춘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효성건설, 단지내 보육시설 갖춘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06.28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1블록 놀이터 조감도

미니신도시급 대규모로 지어지는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단지 내 어린이집을 갖춘 보육형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0층, 40개 동 규모로 총 3240가구가 전용면적 59㎡, 72㎡, 84㎡, 103㎡, 펜트하우스 등 다양한 주택형으로 제공된다. 이미 전용면적 59㎡는 분양이 마감되었으며, 전용면적 72㎡와 84㎡도 분양 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다.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 내 어린이집을 갖춘데다 단지 앞에는 유치원이 개교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에 유희실, 보육실, 교사실 등 세분화된 공간으로 되어 있는 보육공간(케어 플레이스)도 갖추었다.

단지 입구에는 학원차량 드롭존(맘스 스테이션)도 갖추어 아이들을 위한 안심단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또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하여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체 동을 남향 또는 남동향으로 설계하여 일조량과 채광을 극대화하여 입주민들의 주거환경을 쾌적하게 만들고자 하였다. 또한 상가주차장을 제외하면 전세대 지하주차장으로 설계하여 보행자의 안전체감도를 높이고, 주거 쾌적성을 향상시키는 인간중심적 단지설계를 도입하였다.

단지는 타입별로 4Bay 설계를 비롯해 펜트리, 드레스룸, 3면발코니 등의 혁신설계를 적용해 넓은 서비스 면적과 풍부한 수납공간을 제공한 것이 특징이다. 공간 활용도를 대폭 높인 특화 평면은 소비자들의 반응이 특히 좋다.

인근에는 2019년 개점 예정인 신세계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안성’(가칭)이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리기에 손색이 없다. 여기에 뉴코아 아울렛, 롯데마트, 평택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쉬우며 단지 안팎으로 녹지공간도 많다. 대규모 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 문화공원도 가까워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에서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수서발 KTX인 SRT 평택지제역이 지난 해 12월 9일 개통하여 이를 이용하면 강남권인 수서역까지 20분대면 이동 가능하다. 지제역과 단지를 오가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노선도 생길 예정이며 2020년 완공되는 동부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권까지 약 4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98만원으로 인근 소사벌 택지지구에서 5년 전에 분양한 단지의 분양가와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되었다. 여기에 중도금 무이자 혜택과 1회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도 실시하여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최소화했다.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평택시 소사동 107-9번지(평택대학교 인근)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