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비즈니스·여가 모두갖춘 미사 지식산업센터 '하우스디 스마트밸리' 분양
주거·비즈니스·여가 모두갖춘 미사 지식산업센터 '하우스디 스마트밸리'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06.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접근 용이…전호실 테라스 설계, 스마트한 주거시스템 눈길
   
 

하남 미사 강변도시에 입성할 예정인 원스톱 비즈니스 컴플렉스 '하우스디 스마트밸리'가 투자자들과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하 4~지상 10층 규모의 미사 지식산업센터 '하우스디 스마트밸리'는 업무와 주거, 여가의 기능을 하나로 합친 신개념 원스톱 비즈니스 콤플렉스다. 건물 내부는 지하4~지상10층까지 지식산업센터, 지하1층~지상2층까지 근린생활시설 및 업무시설, 지상3층~지상10층까지는 기숙사로 구성된다.

하우스디 스마트밸리의 특장점은 인근에 업무단지가 조성돼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입지를 갖췄다는 점이다.

엔지니어링 복합단지는 R&D센터, 해외진출지원센터, 엔지니어링특성화대학원 등 약 200여개의 기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며,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는 각종 유통단지, 문화, 상업, 지식기반산업집적단지, 첨단 의료복합단지, 중소 사회적 기업 전용단지 등 38,000여 명이 입주한다.

강동업무단지는 2012년 삼성엔지니어링의 입주를 시작으로 세종텔레콤, 세스코, 나이스홀딩스, 나이스 신용평가정보, 한국종합기술, 디에이치플러스 등 10여 개 업체 등이 입주해있으며, 상주인원만 약 2만 명에 달한다.

이처럼 이곳 인근에만 최소 10만여 명 이상의 상주인원이 추가적으로 유입되는 현시점에서 근로자들을 위한 거주시설과 환경의 중요도가 매우 높아진다. 이런 점에서 안정적인 주거기능을 갖춘 하우스디 스마트밸리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하우스디 스마트밸리는 5m의 높은 층고와 전 호실 테라스 설계로 채광 효율을 높였다. 또 전용출입구가 따로 달린 기숙사동으로 입주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빌트인 시스템과 스마트한 주거 시스템을 도입한 점도 눈길을 끈다.

하남시의 서울접근성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상일IC옆에 위치한 하우스디 스마트밸리는 외곽순환도로 진출이 쉽고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와의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앞으로 구리-세종간 제2경부고속도로 착공과 서하남 JCT확정으로 세종시까지도 1시간대에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중교통편도 좋은 점수를 줄 만하다. 최근 개통된 SRT수서역을 통해 하남에서 강남이 20분대 진입이 가능하며 5호선 강일역, 9호선 하남 연장 노선, 그리고 다양한 광역버스 교통망까지 더해져 편리한 교통편을 갖췄다.

아울러 인근에는 하남 종합운동장, 미사조정경기장 공원, 망월천 근린공원 등 여가 활동을 누릴 수 있는 곳이 다양하며, 자전거 도로를 설치해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큰 인기를 끄는 하남 스타필드 외에도 코스트코, IKEA도 개장을 앞두고 있어 편리한 쇼핑생활도 가능할 전망이다.

하남 지식산업센터 하우스디 스마트밸리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358-2에 위치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