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 생리대 지원
K-water,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 생리대 지원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06.1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water 노사가 ‘사랑의 돼지저금통’ 모금 행사 시작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정현 상임감사위원(사진 좌측), 이학수 K-water 사장(가운데), 이영우 노조위원장(우측)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K-water(사장 이학수)는 노동조합(노조위원장 이영우)과 공동으로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위생용품을 지원하는 ‘사랑의 돼지저금통’ 모금  행사를 6월 한 달 동안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모금은 올해 K-water 양성평등주간(7. 1∼7. 7)행사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책상 서랍 속 잠자고 있는 동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K-water 노동조합이 직접 돼지저금통을 제작하고 전 부서에 배포해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한다.

모금액은 양성평등주간 행사(2017. 7. 5)에서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대상 생리대 지원사업을 실시하는 기관에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K-water는 2004년부터 공공기관 최초로 양성채용목표제(30%)와 유연근무제, 여성관리자 확대목표제를 운용하고 있다.

또한, 출산휴가와 육아휴직 예고제, 남녀 직원이 동일한 육아휴직 제도 등 다양한 양성평등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양성평등 향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여성인재 활용과 양성평등 실천 TF’ 공동의장 기관으로서 여성과 남성 모두 행복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선도적인 제도를 실천 중이다.

이학수 K-water사장은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뜻깊은 행사가 우리 회사만이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위한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영우 K-water노동조합 위원장은 “매년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을 모금해 미혼모시설에 기부하는 등 회사 내 양성평등의 문화가 뿌리내리도록 노력했으며, 이번 행사 역시 그 뿌리를 더욱 단단히 해 꽃을 피울 수 있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