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장현 B-1블록 10년 공공임대 6월13일 공급 오픈
시흥 장현 B-1블록 10년 공공임대 6월13일 공급 오픈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06.1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사~원시선, 신안산선, 월곶~판교선 등 3개 신노선 개통예정...역세권 수혜 기대
-신도시급 생활인프라 갖춰 주거만족도 높고 향후 저렴한 가격으로 내집마련 가능

   
 

LH는 13일  시흥 장현지구에서 공공 임대 아파트인 ‘시흥장현 B-1블록’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시흥장현 B-1블록은 심각한 전세난 속에 인기를 더하고 있는 10년공공임대주택으로, ㈜NHF제10호공공임대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가 시행을 맡고, 주택건설, 공급 및 분양전환 등 제반업무는 자산관리회사인 LH가 수행하게 된다

금번 공급하는 B-1블록은 10년 임대주택이긴 하지만 향후 조성될 시흥시청역에서 가장 가까운 단지 중 하나로, 10년간 큰 목돈없이 장기거주가 가능하고 10년 뒤 분양전환 되었을 때 역세권 아파트로서 큰 미래가치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단지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74㎡, 84㎡ 총 620가구, 전용면적별로는 △74㎡ 228가구 △84㎡ 392가구로 구성된다.

그 동안 시흥시는 수도권 서남부지역에 위치해 서울과의 직선거리가 짧음에도 불구하고 철도망, 도로망이 부족하여 교통환경이 낙후되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그러나 이번에 공급되는 시흥장현지구는 향후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게 될 지역으로 더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흥시청과 인접해 있어 소사~원시선ㆍ신안산선 복선전철을 이용하기 수월하다. 소사~원시선은 부천 소사역과 안산 원시역을 잇는 23.3㎞ 복선저널로 시흥시청역이 중간노선으로 2018년 개통이 예정돼 있다. 2023년 개통예정인 신안산선은 안산ㆍ시흥~여의도를 잇는 복선전철로 역시 시흥시청역이 정차역으로 계획되어 있다. 여기에 더해 월곶과 판교를 잇는 월곶~판교선 (2019년 착공 예정) 등 광역 교통망 개통 호재가 줄줄이 이어지면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실수요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신도시급의 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에는 상업시설이 형성 되어있고 연성동의 기존 인프라와 광명 이케아.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등을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 장현 초등학교를 비롯해 인근에는 장곡중ㆍ고교 및 지구 내 신설예정인 교육인프라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고 있다. 또 녹지율이 높은 쾌적한 계획도시 내에 지구 중심부 대규모 녹지공원을 비롯해 인근 갯골생태공언, 을왕저수지 등 힐링 환경을 갖추고 있다.

시흥장현 B-1블록은 6월 13일 LH청약센터(apply.lh.or.kr)를 통해 모집공고를 시작한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광명시 일직로 12번길 14 LH광명시흥사업본부에서 마련되어 있으며 모집공고 당일 오픈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