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삼계두곡 쌍용예가’ 2차 조합원 모집 진행
‘김해 삼계두곡 쌍용예가’ 2차 조합원 모집 진행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05.25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설립인가부터 대단지 도시개발행위 심의접수까지 완료하며 안정성 높여
   
 

삼계두곡 지역주택조합이 추진하는 김해 삼계두곡 쌍용예가의 2차 조합원 모집이 진행 중이다. 이 아파트는 지난 4월 3일 조합설립인가를 완료한 가운데 사업지 지질조사 완료, 문화재 지표조사 완료, 대단지 도시개발행위 심의접수까지 완료한 상태로 현재 일부 철거도 진행 중이다.

김해 삼계동 620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 21개동 총 1,954세대 규모, 전용면적 64㎡, 75㎡, 84㎡ 등 중소형 타입의 대단지 아파트로 지어질 예정이다.

쌍용건설이 시공하는 김해 삼계두곡 쌍용예가는 9,300여 세대의 아파트 밀집 지역인 삼계동에 위치해 향후 프리미엄 형성 및 개발호재 등을 누릴 수 있으며 풍부한 교통, 생활, 교육, 자연 인프라 등을 주거 공간 가까이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평가다.

조합원 및 조합원 가입 의사가 있는 고객이 문의할 경우 주택전시관에서 사업추진과 관련된 토지매매계약서, 소유권확보자료를 열람해주는 등 투명하고 건실한 사업진행으로 지역주택조합 사업 추진에 대한 신뢰도와 안정성이 돋보인다는 게 조합 측 설명이다.

실내는 전 세대 4bay 혁신 설계와 남향 위주 판상형 설계, 발코니 확장형 설계로 실거주 공간을 넓혔으며 약 4.96㎡(구 1,5형) 넓은 공간 평면 설계로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진도 약 8.0의 강진에도 안전을 신뢰할 수 있는 내진 설계를 적용해 최근 자주 발생하는 지진에 대한 불안감을 불식시킨 튼튼한 아파트의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단지 내 약 3.306㎡(구 1,000형) 규모의 대형 커뮤니티 시설로 김해 최초 6레인 수영장과 사우나와 찜질방, 19타석 실내골프연습장 및 피트니스 시설, 탁구장, 등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건강 시설을 마련했으며 썬큰가든, 카페 등 입주민이 원하는 여가시설까지 모두 담았다.

조합 측에 따르면 커뮤니티 시설의 운영비를 관리비에 포함하지 않을 예정이다, 커뮤니티 운영 수익금으로 각 세대 관리비를 인하하는 등 차별화된 혜택이 지원된다.

단지 내에는 16개의 친환경 테마공원도 조성된다. 단지 안 주차장을 지하 주차로 계획해 단지 전체에서 보행자 도로와 차량 동선을 완전히 분리시켰으며 쾌적하고 안전이 중시된 단지 내 환경을 조성했다. 단지 동쪽으로는 분성산과 서쪽으로는 해빈천과 접해 있어 배산임수의 자연을 만날 수 있고 연지공원과 김해시민체육공원이 인접해 있어 여가와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김해 삼계두곡 쌍용예가에서 도보 3분 거리에 부산 김해 경전철 가야대역이 있어 김해 중심부는 물론 김해국제공항 및 부산 도시철도 사상역, KTX구포역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김해여객터미널 및 국도 14호선, 58호선 및 남해고속도로와 인접해 있으며 2017년에는 부산외곽순환도로가 개통을 앞두고 있어 김해지역은 물론 부산, 창원 등 빠르게 접근이 가능해 부산, 경남을 아우르는 광역 생활권을 동시에 누리는 수혜가 기대된다.

입주민 자녀들은 신명초, 삼계초•중과 분성초•중•고 등의 지역 명문 학교를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가야대, 인제대 등의 대학시설도 가까이 있어 우수한 면학 분위기가 조성될 전망이다.

또한 쇼핑, 문화시설 및 행정시설 등도 단지 주변에 모여 있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홈플러스 김해점, CGV, 국립김해박물관, 각종 금융기관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자리했으며 차량 15분 거리에 신세계벡화점 김해점이 있다.

김해 삼계두곡 쌍용예가의 주택홍보관은 경남 김해시 삼정동 472번지(김해시청 맞은편)에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