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심화ㆍ참여과정 입학식 개최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심화ㆍ참여과정 입학식 개최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7.05.2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경기도 문화의 전당 꿈꾸는 컨벤션센터에서 ‘2017년도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심화‧참여과정 입학식’을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입학식엔 단국대 홍경구 교수와 소셜드림 코코코 권지현 대표, 입학생 140여명 등이 참석했다.

도시재생대학은 주민, 공무원 등 도시재생 주체의 역량강화와 도시재생 저변확대를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하는 도시재생 교육과정으로 작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이번 심화·참여과정은 지난 12일까지 신청을 받았으며, 접수결과 수원, 성남, 부천, 안양 등 여러 지역에서 10개팀 140여명이 신청해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교육과정은 소그룹 중심의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되며 15명 내외의 팀원에 도시재생 전문가인 개인지도교사를 배정해 수강생이 희망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이 진행된다.

수강생은 대상지 답사를 시작으로 해당 지역의 문제점 및 현황을 분석하고, 다양한 의견 교환을 통해 도시재생계획을 직접 세워 보게 된다.

또한, 교육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가 특강과 우수사례 견학, 중간발표를 통한 피드백 과정 등이 진행된다.

도시재생대학을 마치고 나서 수료한 팀에게는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사업의 기회가 제공된다.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주민들이 직접 그들이 거주하고 생활하는 장소에 계획을 수립해 본다는 점에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 경기도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