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림, 인천 송도 6 · 8공구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희림, 인천 송도 6 · 8공구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7.05.11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여의도 면적 절반 크기 개발…상업, 주거, 문화, 관광, 레저, 교육시설 등 조성
포스코건설, GS건설 등 참여…올해 8∼9월 본 협약 체결 예정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가 참여한 '대상산업 컨소시엄'이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6·8공구 개발사업 우선협상대상자에 선정됐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0여명의 평가위원이 각 제안사의 사업내용 검토, 현장방문, PPT 사업설명, 질의응답 등 공정한 절차를 거쳐 총점이 가장 높은 대상산업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상산업 컨소시엄에는 희림을 비롯해 포스코건설, GS건설, 한국산업은행, 메리츠종합금융증권, 메리츠화재해상보험, 부국증권, 미래에셋대우 등이 참여했다. 

대상산업 컨소시엄은 사업제안서에 ‘68 전망대’ 등 랜드마크 조성계획을 담았으며 문화의 거리 조성, 인천상공회의소 중소기업 제품 전시관 설립 등을 제안했다. 또 개발이익의 10%를 재투자해 학교시설을 확충하고 청년창업지원과 공동육아사업 등을 벌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도로, 공원부지의 기부채납 및 매년 별도의 재원을 마련해 인천지역 소외계층을 후원하고 청소년 장학금 지원사업 등도 추진해 지역사회 현안뿐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도 벌여 나갈 예정이다.

송도 6·8공구 개발사업은 서울 여의도 면적 절반 크기인 128만㎡로 개발사업비만 3~4조원 이상 투입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구체적이고 세밀한 사업계획 협의를 거쳐 오는 8~9월 중에 본 사업 협약 체결을 할 예정이다.

희림 관계자는 “송도 6·8공구는 상업, 주거, 문화, 관광, 레저 등이 복합된 랜드마크로 개발될 계획”이라며 “희림은 주거시설, 업무시설, 문화시설, 교육시설, 산업시설 등 건축 전분야에 걸쳐 세계 최고의 설계 기술력을 살려 앞으로 컨소시엄에 참여한 사업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