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국제물류산업전 18~21일 개최
제7회 국제물류산업전 18~21일 개최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7.04.1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첨단 물류산업을 일반 국민들에게 홍보하고, 국내외 물류기업과 화주를 연결해주는 제7회 국제 물류산업전이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국제물류산업전은 20111년 이후 매년 개최되는 물류 운송·포장·보관·정보기술(IT) 등의 최대 전시 행사로서, 한국통합물류협회와 ㈜경연전람이 공동 주최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고 있다.

이번 국제물류산업전에는 시제이(CJ) 대한통운을 비롯한 약 145개 기업이 총 460여 개 전시관을 열어, 첨단 물류산업을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전시장내 물류창고형 자율 운송 로봇, 무인기(드론), 모바일 파워 카트, 경량형 트레일러 등 첨단 물류장비를 전시할 계획으로, 산업전 참가를 통해 미래 첨단 물류산업의 모습을 예측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이번 국제물류산업전에는 물류기업, 물류 전문가, 물류 전공학생 및 취업 희망자 등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우선, 18일에는 동남아시아와 중앙아시아에 진출을 원하는 물류기업을 위한 세계 투자유치 설명회가 개최될 계획이다. 말레이시아 한국 투자진흥청과 인도네시아 투자진흥센터, 주한 카자흐스탄 대사관에서 참석해 해외시장 진출 시 필요한 투자 전략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19일에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물류산업 세미나가 개최된다. 국토부, CJ대한통운, 고고밴코리아, 메쉬코리아 등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물류산업·정책이 나아가야할 방향 등에 대해서 발표할 계획으로, 미래 물류 모습을 예측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20일에는 물류 신생기업들의 채용설명회가 있다. 우아한형제들, 메쉬코리아, 원더스 등 4개사에서 참석해, 물류전공 학생, 물류 분야 취업 희망자 등을 대상으로 각 기업별 기업현황, 채용일정, 인재상, 근무조건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