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국토교통기술대전’ 온라인 사전등록 시작
'2017 국토교통기술대전’ 온라인 사전등록 시작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7.04.1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공식누리집을 통해 참가자 사전등록 가능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국토교통분야 연구성과와 건설·교통신기술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17 국토교통기술대전’이 개막을 50여일 앞두고 누리집 오픈과 함께 참가자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더 좋은 기술, 더 나은 미래’를 주제로 내달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 2전시장 10A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의 미래성장동력이 될 국토교통 연구성과와 건설·교통신기술이 총망라된 ‘국내 유일의 국토교통기술 성과전시회’다. 

국토교통 7대 신산업 관련 주요 R&D 성과와 함께 중소기업 우수기술 전시회, 국토부 주관의 R&D관련 정책세미나, 데니스홍(美 UCLA 교수), 송길영(다음소프트 부사장) 등이 참여하는 전문가 특강과 우수연구성과의 사업화를 위한 발주처초청설명회, 투자유치설명회 등 사업화지원 부대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행사는 국민안전·복지와 관련된 ‘더 좋은 기술’을 소개하는 이끌림관과 어울림관, ‘더 나은 미래’를 선도하는 세계화 및 미래기술을 모은 설레임관과 두드림관으로 구성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국토교통기술대전이 국토교통 R&D연구자, 산학연 관계자들의 긴밀한 네트워크 형성과 국토교통기술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도 증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주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비즈포럼 행사를 통해 그동안 연구개발한 성과가 상용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7 국토교통기술대전’ 참가를 위한 사전등록은 10일부터 5월 12일까지 공식 누리집(www.techfair.kr) 을 통해 가능하며 지식포럼 등 각종 부대행사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