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물 분야 국제교육 온라인 아카데미 개설
K-water, 물 분야 국제교육 온라인 아카데미 개설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03.2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water 온라인 아카데미 홈페이지 이미지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K-water(사장 이학수)는 UN이 지정한 ‘세계 물의 날(2017.3.22.)’을 맞아 세계 각국의 물 문제 해결에 협력하기 위해 물 분야 온라인 아카데미(www.kwater.or.kr/academy)를 개설한다고 22일 밝혔다.

K-water는 지난 1997년부터 20년간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몽골, 라오스 등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의 물 관리 관계자와 전문가 총 4천여 명을 대상으로 국내에서 물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K-water 온라인 아카데미(K-water Academy Online)는 국내에서 운영하는 기존 국제교육 프로그램의 공간적, 시간적 제약에서 벗어나, K-water의 물 관리 경험과 기술을 확산하고 보다 많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마련됐다.

교육은 세계 각국의 물 관련 기관 공무원 등 실무자와 정책그룹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모든 강의와 교육 자료는 영어로 이루어져 있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학습의 중심인 ‘교육(Education)’과 각종 물 분야 지식을 모은 ‘지식(Knowledge)’, 그리고 ‘컨설팅(Consulting)’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육'은 K-water만의 특화된 물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간으로, 온라인 학습과 맞춤형 교육과정 정보를 제공한다.

'지식'은 물 관련 정보공유와 기관 간 상호교류를 통한 지식 플랫폼 역할을 위한 메뉴로서, 영상과 문서 자료를 통해 다양한 최신   기술동향 및 관련 지식 등을 제공한다.

'컨설팅'은 개발도상국 등에 대한 지식공유(Knowledge Sharing)와 컨설팅 제공을 위한 부분으로 K-water 교수진과 전문가들의 국가별 맞춤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아카데미를 통해 저개발국 또는 개발도상국의 물 문제 해결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국제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물 전문기관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학수 K-water사장은 “K-water는 댐과 수도를 통합 관리하는 전 세계 유일한 기관으로 수자원 개발과 관리 전반에 대한 기술력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러한 K-water의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물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나라와의 협력을 더욱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