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 다운로드 60만 건 돌파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 다운로드 60만 건 돌파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7.03.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가격, 시장동향, 매물, 분양, 실거래가격, 아파트관리비 등 25종 정보 제공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 누적 다운로드 건수가 공공기관 최고 수준인 60만 건을 돌파했다. 

부동산정보 앱은 부동산 시세 및 매물정보, 부동산 시장 동향, 아파트 관리비 등을 총망라하는 종합부동산 정보 서비스다. 지난 2015년 2월 출시된 지 2년 만에 60만 건에 이르렀다고 감정원은 밝혔다. 

출시 이후 국민 맞춤형 기능 개발, 사용자의견 수렴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약 25종의 정보를 탑재하고 있으며 하루 평균 1000여건 다운로드 되고 있다. 일평균 열람건수는 평일 20만 건, 주말 70만 건에 이르고 있다.

특히 부동산정보 앱은 2016년 12월에 행정자치부 주관 ‘정부3.0 서비스 알리미’ 시상에서 190여개 앱 중 최우수 앱으로 선정됐다. 

주요기능으로 부동산 시세(아파트 매매/전세 시세), 실거래가, 공시가격 등 부동산가격과 부동산시장동향에 대한 통계자료 및 거래정보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최근 추가된 기능 중 ‘한번에 다 보여주는 원샷정보’는 한번의 클릭으로 시세, 실거래가, 공시가격, 가격동향 등의 모든 정보를 다 보여줌으로서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 하고 있다.

또 개인별 맞춤형 주거설계 서비스인 ‘마이홈 플래너’는 보유자금, 희망주거지역, 소득금액 등 간단한 입력만으로 최적의 주거유형을 자동으로 추천받을 수 있다. 

아파트관리비도 부동산정보 앱 으로 확인할 수 있다. 공개항목을 공용관리비, 개별사용료 등 47종으로 세분화해 결과를 우수·양호·보통·유의·점검필요로 공개한다. 우리아파트와 유사아파트의 관리비를 비교해 줌으로서 부실한 관리비 논란 예방 및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부동산정보 앱은 부동산시세, 거래정보, 시장동향 등 총 8억 건이 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상업·업무용 부동산 실거래가를 추가 제공하고 건축물에너지 정보를 아파트관리비와 더불어 확인 할 수 있게 됐다. 

향후에는 사용자 위치에서 버튼 하나로 가장 가까운 아파트 정보가 표시되는 현 위치 APT 검색 기능, 처음 사용자도 쉽게 앱을 사용할 수 있는 앱 도우미 추가, 다양한 규모의 통계 등으로 국민 편의성을 더욱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