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경기남부 주요 사업지구내 우량토지 총 99필지 공급
LH, 경기남부 주요 사업지구내 우량토지 총 99필지 공급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03.1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박상우)는 오산세교, 수원호매실, 용인흥덕, 용인서천, 용인구성 등 주요 사업지구 내 우량토지 총 99필지(25만4642㎡, 5168억원)를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공급대상토지 세부내역을 살펴보면, 오산세교신도시에서는 1호선(경부선) 세마역과 오산대역 더블역세권 상업용지 등 총 42필지를 공급한다.

오산세교신도시는 324만㎡, 수용인구 5만명의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신도시로 지구 동쪽에는 화성동탄2신도시, 남쪽에는 오산세교2신도시 및 평택고덕신도시와 인접하고 있다.

1호선 세마역, 오산대역이 사업지구를 관통하고 있으며 인근에 SRT 동탄역 위치하고,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봉담~동탄간, 서수원~오산~평택간 고속도로 진입이 쉬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특히, 올해 D-1블록 등 오산대역 인근 총 1600가구 신규입주와 세마역 인근 행복주택 공급으로 유동인구가 크게 늘어 주변상권이 빠르게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남부권을 대표하는 미니 신도시 수원호매실지구에서는 상업용지 11필지, 주유소 2필지, 종교시설.주차장.도시지원시설?의료시설용지 각 1필지를 공급한다.

수원호매실지구는 서울 지하철 1호선과 경부선 수원역이 지구 동쪽 3km 지점에 위치하고, 사업지구 인근의 영동고속도로, 지구 중앙을 관통하는 과천~봉담간 고속화도로, 수원~광명 민자고속도로로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으로의 진출이 용이하다.

지구 내 홈플러스 및 수원역 인근 AK백화점과 롯데몰, 다목적 서수원칠보체육관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완비돼 있으며, 현재 홈플러스 인근 상업용지 건축이 활발하게 진행중이다.

 올해 B-2블록 아파트를 포함해 7개 단지 총 5800여 가구가 입주예정이며, 사업지구 북쪽의 98만㎡(7428가구) 규모 수원당수지구 개발계획으로 행정타운 서쪽 상업용지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밖에도 용인흥덕, 용인서천, 용인구성 등 주요사업지구 내 일반상업, 근린생활시설, 주유소, 주차장 등 다양한 용도의 토지가 공급된다.

이미 준공된 사업지구로 주변상권이 활성화돼 안정적인 수익확보가 가능하고 경찰대?법무연수원 이전부지 개발사업 등 잇단 호재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공급용도에 따라 입찰 또는 추첨 방식으로 공급하며, 입찰신청 금액은 입찰할 금액의 5% 이상이고, 추첨 방식으로 공급하는 토지의 신청예약금은 2000만원이다.

공급일정은 22, 23일 양일에 걸쳐 순위별로 인터넷 LH 토지청약센터(https://apply.lh.or.kr)에서 신청가능하며, 29일부터 30일까지 계약체결 예정이다.

기타 분양관련 문의는 LH 콜센터(1600-1004)로 하거나 LH 토지청약센터에 게시된 분양정보를 참고하면 된다.

LH 관계자는 “금번에 공급하는 토지 모두 주요 사업지구 내 우량토지로 투자가치가 높고 사업지구.용도.공급면적이 다양해 투자자 선택의 폭이 크다”며 “LH 공공주택지구의 장점인 풍부한 배후수요를 선점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