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차팔기 중고차 어플 바이카, 차수리 비교견적 카링 앱으로 자동차시장 다시 한 번 노크
내차팔기 중고차 어플 바이카, 차수리 비교견적 카링 앱으로 자동차시장 다시 한 번 노크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02.2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KBS 황금의 펜타곤 우승과 IBK기업은행, 메가인베스트먼트 투자 유치 등으로 내차팔기 바이카 앱 서비스사인 ㈜바이카는 위치 기반 내 주변 자동차 관련 매장을 찾고 비교견적 받을 수 있는 카링 앱을 올 3월 정식 런칭한다고 28일 밝혔다.

2014년 8월 서비스를 시작한 국내 유일 내차팔기 실시간 경매 서비스 바이카 앱은 차량의 사진 4장과 간단한 차량 정보만으로 전국 3,500명의 중고차 딜러에게 견적을 받아 내차를 최고가로 판매할 수 있는 어플이며, 내차팔기 어플 중 유일한 경매 시스템을 서비스하고 있다. 누적 거래액 520억을 돌파하며, 입소문으로 더욱 유명해진 바이카 앱은 월 2,500대 이상의 차량 등록 및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훈훈한 거래 후기들을 볼 수 있다. 또한, 바이카 앱은 AJ셀카와 업무협약으로 내차팔기 서비스의 핵심인 다중견적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제휴로 서비스의 신뢰를 한 단계 높였다.

카링 앱은 아직 베타 서비스 기간이다.

자동차 관련 매장을 한 눈에 보고 견적을 받을 수 있으며, 3월 본격 서비스를 위한 업데이트가 마무리 단계에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후, 전기충전소, 차계부, 중고차마켓, 카링워시 등의 서비스가 추가된다.

   
 

카링 앱은 현재 서울, 경기, 인천, 23,000개 매장과 제휴를 맺었으며, 점차 서비스 지역 확대 중에 있다. 하루 2,000건 이상의 견적이 오고 가고 있으며, 영업총괄 정민웅 팀장은 “매장 사장님들과 동반성장이 가능한 합리적인 서비스여서 그런지 사장님들의 반응이 좋다”며 2017년 전국 서비스를 목표로 점차 서비스 지역 확장, 성장을 할 것이라 전했다. 지난달, 카링 앱의 영업이익이 100% 상승이 이를 증명하기도 하다.

   
 

내 주변 가장 저렴한 주유소 거리 등, 가격과 좋아요, 평점으로 내가 원하는 매장을 찾을 수 있으며 모든 매장은 티맵, 김기사, 올레 내비게이션 등과도 연동이 되어 카링 앱 제휴 매장은 한 번의 클릭으로 길 찾기가 가능하다. 또한, 카링 앱은 자동견적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자동차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사용자도 위치 기반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내 주변 매장이나 할인쿠폰 매장을 찾고 견적을 받을 수 있다.

   
 

약 5개월의 베타서비스 기간을 거친 카링 앱은 자동차에 대한 운전자의 모든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LBS 기반의 자동차 O2O 앱이다. 자동차 정비, 브랜드 A/S, 자동차 검사소, 오일 교환, 렌터카, 세차장, 중고차, 폐차, 타이어, 주유소, 주차장, 자동차 용품 공동구매 등 총 30개의 카테고리에 세분화된 자동차 관련 매장들이 제휴가 되어 있어. 운전자들은 손쉽게 내 주변 자동차 관련 매장을 찾고 견적을 받을 수 있어 여성 운전자와 초보 운전자 들은 물론 운전을 한다면 꼭 설치를 해야 하는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카링TV는 자동차 관련 정보를 영상을 통해 보다 쉽고 편하게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채

널이다. “유튜브와 네이버 TV에서 볼 수 있으며, 차할시간, 모두의시승기, 온차 등의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 중이며 일반인 눈높이의 자동차 리뷰와 나눔의 실천을 기획하고 자동차로 이야기를 만들고 있다”고 카링TV 서형우 PD는 밝혔다.

   
 

“운전자는 자동차 관련한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일이 검색을 해야 하고, 각 매장마다 정해진 금액이 없기 때문에 금액적인 부분에 확신할 수 없었지만 카링앱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용자 제한 없이 차량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쉽게 내 주변 자동차 관련 매장을 찾을 수 있고 견적 받을 수 있어 편리한 차량 관리가 가능해질 것이며, 여성 운전자에게 더욱 유용한 어플이 될 것”, “보다 빠르게 서비스 지역의 확대와 자동차 SNS로의 성장을 목표로 하며 자동차 계의 배달의 민족 같은 앱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정욱진 대표는 전했다.

2017년 바이카앱과 카링앱의 자동차시장의 횡보에 주목을 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