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철기연, '물류 분야 업무협약' 체결
KCL-철기연, '물류 분야 업무협약' 체결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7.02.2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류분야 공동연구 및 시험인증분야 상호 협력
   
김경식 KCL원장(사진 우측)과 김기환 한국철도기술연구원장(사진 좌측)이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가졌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김경식, KCL)은 한국철도기술연구원(원장 김기환, 철기연)과 지난 22일 경기도 의왕시 소재 철기연에서 '물류 관련 연구와 시험인증분야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국가 물류 및 관련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물류분야의 공동 연구 및 신규 기술개발 사업을 수행하며 물류 외에도 포장 · 금속 · 기계 · 전기 · 전자 등 관련 분야의 융합형 연구도 진행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물류 및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및 업무협력체계 구축 △물류 및 관련기술의 시험인증 평가 및 표준화 상호협력 △물류 및 관련 기술정보의 상호교류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물류 및 관련분야의 연구 활성화와 기술력 향상 및 기술 시험인증, 평가분야 확대로 표준화개발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김경식 KCL 원장은 “KCL이 축적해 온 시험인증 및 평가기술, 표준화연구 역량과 철기연이 보유한 연구 인프라 및 기술력이 높은 시너지효과를 창출해  우리나라 물류 및 관련분야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