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노사워크숍서 최고 안전기관 결의
승강기안전공단, 노사워크숍서 최고 안전기관 결의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7.02.2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국민 승강기 검사 신뢰성 강화 선포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백낙문 이사장 등 노사 대표들이 대국민 검사 신뢰성 강화 선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사장 백낙문)이 노사공동워크숍과 대국민 검사 신뢰성 강화 선포식을 갖고 최고 안전기관으로서 역할을 강화했다.

공단은 지난 16일 ~ 17일까지 1박 2일간 충북 단양 대명리조트에서 백낙문 이사장과 노조위원장, 집행부, 대위원 등 모두 126명이 참가한 ‘2017년 상반기 노사공동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출범 2년차를 맞은 공단 노사는 이번 워크숍에서 노조통합 방안, 통합 보수체계 설명, 소통을 통한 현안공유 등 노사 화합과 신뢰도 향상을 위해 공동노력키로 했다.

특히 이날 워크숍에서는 ‘대국민 승강기 검사 신뢰성 강화 선포식’을 가졌다. 공단은 이날 선포식에서 ▲공정하고 철저한 검사 실시 ▲정확한 검사를 위한 기술력 함양 ▲검사와 서비스 품질 최고 수준 관리 ▲승강기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최선의 노력 등을 결의했다.

한편 이번 대국민 승강기 검사 신뢰성 강화 선포식은 국내 승강기 60만대 시대와 공단출범으로 인한 기관 위상 제고, 승강기 안전 전문기관으로서 공공성 및 전문성 요구 등 현실과 여건 변화에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대처해 최고의 안전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됐다. 

백낙문 이사장은 “공단 발전과 승강기 안전, 검사 신뢰성 강화를 위해서는 노사가 따로 있을 수 없다”며 “승강기를 포함한 최고의 국민생활 안전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사가 하나된 마음과 시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