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감정원, ‘정부3.0 개방‧창업 공유마당’서 창업 성공사례 발표
한국감정원, ‘정부3.0 개방‧창업 공유마당’서 창업 성공사례 발표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7.02.1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한국감정원과 행정자치부, 지자체 및 공공기관이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창업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좌측부터 한국감정원 서종대 원장, 신용보증기금 황록 이사장,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 윤종인 실장, 대구광역시 김연창 경제부시장, 한국정보화진흥원 김현곤 부원장, 한국산업단지공단 한문식 부이사장,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성시헌 원장)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한국감정원은 지난 15일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열린‘정부3.0 개방‧창업

공유마당’에서 한국감정원의 공공데이터를 활용을 통한 창업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행정자치부, 지자체, 공공기관과 창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정자치부,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정보화진흥원, 한국감정원 등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창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에는 ▲한국감정원 '앞집' ▲대구광역시 '케이앤컴퍼니' ▲한국정보화진흥원 '빈닷컴' 등 창업기업 지원 성공사례와 ▲부산광역시 '공공데이터 제공 및 활용 개선' ▲신용보증기금 '원스톱 창업지원' 등의 정책지원 사례가 발표됐고 창업과정에서 요구되는 향후 지원방향에 대한 토론도 진행됐다. 

이날 성공사례를 발표한 '앞집(Aptzib)'은 한국감정원에서 2015년도에 실시한 '제1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기업으로 한국감정원의 부동산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지난해 정식 앱을 출시, 부동산서비스를 시작했다. 

한국감정원은 이달 말 경 '제3회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창업자금 지원은 물론 유료데이터 무상 제공, 컨설팅 서비스 등의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한국감정원 서종대 원장은 “이번 행사가 국민의 공공데이터에 대한 관심 제고 및 창조적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감정원도 국민이 원하는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생산하고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