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업계 ‘공원 옆 아파트' 강조..주거쾌적성 시세에 영향 커
분양업계 ‘공원 옆 아파트' 강조..주거쾌적성 시세에 영향 커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7.01.16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산업개발, 양우건설, 대우건설, 현대건설, 두산건설 분양계획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쾌적한 주거환경과 조망권에 대한 아파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원 주변 아파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아파트 단지는 기본적으로 도심이나 도심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어 주거 및 교통여건 등이 우수한 한편, 인근에 공원이 있어 쾌적한 자연환경과 조망을 갖추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장점들이 아파트 매매가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일부 지역에서는 공원 인근 아파트 가격이 인근의 시세보다 높게 거래가 되고 있다.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서울숲(면적 48만994㎡)과 인접해 있는 '갤러리아포레'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3.3㎡당 4547만원으로 인근 시세보다 2배가량 높게 형성됐다. 성수동 일대의 아파트 평균 시세는 3.3㎡당 1993만원이다.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권강수 이사는 "부동산시장이 실수요 위주로 재편되면서 '투자가치'보다는 '주거쾌적성'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며 "이에 따라 조망권은 물론 주거쾌적성과 여가생활까지 모두 고려할 수 있는 공원 인근 아파트들이 인기를 끌면서 시세에도 반영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분양업계는 자연환경과 여가 및 주거쾌적성을 강조한 분양물량을 잇따라 쏟아내고 있다. 
 

   
대우산업개발 '이안 원주태장' 투시도

대우산업개발은 강원도 원주시에서 '이안 원주태장'을 분양한다. 지하2층~지상 24층, 12개동, 전용면적 59~84㎡, 총 920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되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366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단지 앞으로는 원주시 최대 규모인 '문화체육공원(약 34만㎡ 규모)'이 들어설 예정이다. 축구장과 농구장, 물의 전망대 등 다양한 운동시설과 복합 상가몰 등을 갖춘 원주 최대 규모의 복합 문화체육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이밖에 단지 인근에 제2영동고속도로가 위치해 있어 수도권은 30분대, 서울 강남까지 5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서는 양우건설이 '용인 고림지구2차 양우내안애 에듀퍼스트'를 분양 한다. 지하1층~지상27층, 18개동, 전용면적 63~84㎡, 총 109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자전거 전용도로 16.6km와 트레킹코스가 조성된 경안천 수변공원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앞으로는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밖에 경안천, 석성산, 봉두산 등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췄다. 

경기 부천시 원미구에서는 대우건설이 '중동 센트럴파크 푸르지오'를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49층, 6개동, 전용면적 84~135㎡, 총 999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중동신도시 내 최대 규모 녹지공간인 부천중앙공원(12만㎡ 규모)이 위치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산책로는 물론 생태공원, 숲속도서관, 야외음악당 등 다양한 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도 평택시 세교지구 3-1블록에서는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 평택 3차'를 분양한다. 지하 2층~ 지상 최고 27층, 7개동, 전용면적 64~84㎡, 총 54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가까이에는 잔디광장, 축구장, 족구장, 배드민턴장이 들어서는 은실근린공원을 비롯해 세교지구에 조성되는 근린공원 2개소도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또 SRT 지제역도 가까워 서울 수서역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해 서울 강남권으로의 접근성도 좋다. 

충남 천안시 청당동에서는 두산건설이 '행정타운 두산위브 더 파크'를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최고 26층, 15개동, 전용면적 72~84㎡, 총 110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바로 옆으로 축구장, 농구장, 다목적 구장, 야외무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천안생활체육공원이 위치하고 있다. 또 천안삼거리공원, 청수호수공원 등 대형 공원시설도 가까이 위치하고 있어 등산이나 산책 등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