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 세종시 랜드마크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 세종시 랜드마크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7.01.10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승장구하던 세종시 아파트 분양시장이 지난 11월 3일 부동산대책이 발표되면서 수익형부동산 투자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

이 지역은 저금리 기조와 함께 부동산 투자 과잉으로 청약경쟁률이 수백 대1에 달하는 등 청약 광풍을 일으킨 지역들에 적용되며, 발표 이후 단기 차익을 위해 분양시장에 뛰어드는 투기수요가 감소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지속되는 저금리로 인해 투자수요는 꾸준히 지속되고 있어, 아파트 투자를 대체할 수 있는 수익형 상품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세종시에는 투자의 중심으로 중심상업지구의 중심에 위치한 ‘어반아트리움’이 눈길을 끈다.

‘어반아트리움’은 세종시 중심상업지구인 2-4생활권에 들어서며, 세종시2-4생활권 정중앙을 가로 질러 남북으로 형성되는 세종시 유일의 디자인 공모 상업시설이다.

이는 향후 세종시의 상업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어반아트리움’ 상업시설은 기존 세종시에 조성된 상가와 차별화될 전망이다. 타 생활권 상가들은 대부분 주거단지나 정부청사 인근에 중소규모로 자리잡고 있지만, 어반아트리움은 총 1.4㎞ 길이 5개 블록으로 구성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가로형스트리트형 상가로 하나의 거대한 상권을 형성하게 된다.

이처럼 상권의 대형화는 기존 상권을 압도하며 수요를 끌어들이는 흡인력을 갖출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어반아트리움’에서도 가장 최중심인 P3에는 모아종합건설이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를 12월 분양할 예정으로 눈길을 끈다.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는 중심상업지구인 2-4생활권에서도 가장 최중심인 CU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12층 연면적 약 89,951㎡로 어반아트리움 5개 블록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는 압도적인 규모와 탁월한 입지로 배후수요 확보와 고객유치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세종시 1,2생활권의 약 11만 명의 주거수요를 확보했고, 세종아트센터(2019년 예정), 역사민속박물관(2023년 예정), 국립중앙수목원(2021년 예정), 백화점(예정), 세종호수공원 등이 위치해 문화•상업벨트를 아우를 수 있을 전망이다. 여기에 길이 1km, 폭 60m의 초대형 도시상징광장과도 인접해있어 동서남북으로 유동인구들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에는 복합 테마형 도서관인 ‘지혜의 숲’의 유치가 확정되어 체류형 테마상업시설로 눈길을 끌고 있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의 첫 번째 지혜의 숲은 파주에 위치해있다.

연간 4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이색 문화독서공간이다.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에 두 번째 지혜의 숲이 조성될 것으로 문화 소비의 중심지이자 체류형 문화 테마상가로 발돋움할 것으로 전망된다.

‘어반아트리움 마크원애비뉴’의 준공은 2019년 01월 예정이며, 분양 홍보관은 세종시대평동 일원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