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국제신도시 후광효과 기대…‘평택역 코아루 두드림’ 분양
고덕국제신도시 후광효과 기대…‘평택역 코아루 두드림’ 분양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7.01.09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덕국제신도시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공정률 66%, 변전소 92% 마무리공사 진행중

수도권 마지막 택지지구 고덕 국제 신도시가 현실화되면서 임대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수혜 받을 단지들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고덕 국제 신도시의 1341만 9000㎡ 부지에는 다양한 산업체들이 들어설 계획으로 계획 인구가 14만명에 달한다.

고덕신도시의 첫 단계는 산업단지 내 조성되는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설비다. 목표는 내년 4월에 생산 가동을 하는 것으로 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반도체 공장의 현재 공정률은 66%, 변전소는 92%이고 몇몇 설비들은 마무리 공사가 진행 중이다.

계속해서 19년까지 시청 등 국가행정기관 이전을 통해 행정타운이 개발되고 동시에 20년까지 국제교류단지, 에듀타운 등 기존 신도시들과는 차별화된 국제 신도시가 건설될 예정이다(참고자료: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의 주변 개발 호재도 풍부하다. 평택시는 미국 실리콘 밸리를 능가하는 글로벌 지식 기반 도시를 개발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히며 ‘브레인시티’ 조성을 계획했다. 성균관대학교와 국제공동연구소, 첨단기업 등이 주체로 진행되는 대형 프로젝트다. 사업비는 약 1조6000억원으로 면적은 482만4912㎡이다. 바로 아래에는 평택종합유통단지가 계획돼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현재 평택시는 현재 인구가 46만명이지만 2020년이면 80만명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될 만큼 성장잠재력을 자랑한다”며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할 삼성 반도체 생산라인과 인근의 평택항 등 앞으로의 개발이 더 기대돼 평택시의 부동산시장은 이미 발 빠른 투자자들이 선점하고 있는 상태”라고 말했다.

이러한 분위기에 고덕신도시와 인접한 평택역 근처에 도시형 생활주택이 들어설 예정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 <평택역 코아루 두드림 투시도>

▶ 1호선 평택역과 도보5분거리 위치하고 각종 생활인프라 가진 ‘평택역 코아루 두드림’

한국토지신탁 코아루가 시행하고 파인건설이 시공하는 도시형생활주택 ‘평택역 코아루 두드림’이 분양 중이다. 경기도 평택시 평택동 35-9 번지외 1필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 ~ 지상 18층 높이에 도시형생활주택 전용면적 19~22㎡ 총 210세대와 근린상업시설 11개 점포(지상 1~3층)로 구성된 복합주거시설이다.

‘평택역 코아루 두드림’은 마을버스 세 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SRT지제역을 이용할 수 있다. 지제역을 이용하면, 수서까지 18분대에 도착이 가능해 서울까지 접근성이 좋다. 또 도보로 5분이면 1호선 평택역에 닿을 수 있어 멀티역세권 단지다. 여기에 경부고속도로가 인접해 있고 서수원~평택 민자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을 이용하기 좋아 편리한 교통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는 생활인프라도 뛰어나다. 근처 AK플라자와 평택 로데오거리에 있는 CGV, 메가박스 등 다양한 쇼핑, 문화시설을 도보 10분거리 내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업지 중심 2km내에 초∙중∙고등학교 20여개가 분포되어 있어 교육인프라도 갖췄다.  4km~10km내에는 6개의 대학교가 위치해 젊은 교직원 및 기숙사 시설 부족으로 대학교 외부의 소형주택 임차수요가 존재한다. 평택시 내 최중심지 인프라를 자랑한다고 할 수 있다.

‘평택역 코아루 두드림’은 입주자를 생각한 내부설계를 했다. 1.5 분리형구조를 채택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고 효율적인 공간설계로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더불어 고급마감재와 친환경자재들을 사용했다.

또, 스마트시스템을 이용한 첨단설계로 입주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홈오토메이션 시스템, 원격검침시스템 등 사용자에게 스마트한 생활의 가치를 가져다 줄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264-2번지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