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호선 연장선 수혜지역 인천 청라지구, ‘청라 푸르지오’ 인기
7호선 연장선 수혜지역 인천 청라지구, ‘청라 푸르지오’ 인기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01.04 10: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외곽지역에 위치한 인천, 경기 등 수도권 내 지하철 연장선 개통이 가시화되는 소식에 인근 부동산시장이 들썩인다.

개통이 가시화되는 노선은 7호선 연장선(부평구청역~청라국제도시역), 소사원시복선전철(부천 소사역~안산 원시역), 5호선 연장선(강일역~미사역~풍산역~덕풍역~검단산역)등이다. 이들 노선은 공정률이 절반을 넘었거나, 시•구청장이 직접 나서 예산을 확보하거나 사업을 추진하는 적극성을 보인다.

이중에서도 특히 인천시는 지난 12월 서울도시철도 7호선 청라연장사업추진을 위해 예비타당성조사 협조 서한문을 기획재정부•국토부장관에게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 노선은 부평구청역에서 청라국제도시역을 지나 커낼웨이역(가칭)으로까지 뻗어 수도권 서부지역의 교통이 원활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청라국제업무지구는 청라시티타워, 하나금융타운조성, 국제업무지구 등 각종 개발이 추진 중에 있어 유입인구가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아파트 ‘청라 푸르지오’가 특별 분양 중이다. 청라국제도시의 최중심지에 위치한 ‘청라 푸르지오’는 최고 58층 4개동, 전용면적 94㎡~139㎡ 총 751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 청라푸르지오

단지는 편리한 교통인프라를 자랑한다. 가양역까지 직통운행인 중앙버스전용차로(BRT•Bus rapid transit)가 있고, 광역버스를 이용해 합정과 강남 등 서울 내 중심지역들을 50분내에 닿을 수 있어 서울로의 접근성이 훌륭하다.

또한 인천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을 통해 공항은 물론 홍대와 서울역을 40분 이내에 연결하고 있으며, 타당성조사가 끝난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곧 청라로 들어 올 예정이다. 여기에 지하철 9호선까지 공항철도와 연결되면 강남 일대를 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는 희소성 높은 중대형 면적 위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전 평형 거실이 3면 개방형으로 탁 트인 조망을 감상할 수 있다. 건폐율이 9.9%에 지나지 않아 단지 내 대부분이 녹지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고 또한 청라호수공원과 서해 조망이 가능해 청라국제도시에서 으뜸의 자연 조망권을 자랑한다.

단지 내 주민 운동장, 어린이집, 테마 정원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이 풍부하고, 휘트니스클럽 및 실내골프장 그리고 바베큐 파티 공간과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 등 다양한 입주민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청라 푸르지오’는 ‘그린 프리미엄’ 상품이 최초로 도입된 푸르지오 아파트로 태양열 급탕시스템, 지열냉난방 시스템, 초절수 양변기, 옥상 녹화 시스템 등 총 20가지 에너지 절감 시스템이 적용되어 표준 주택 대비 30% 정도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친환경 웰빙 아파트다.

단지는 교육 및 생활인프라도 좋다. 경명초, 청람초, 도담초 등 6곳 해원고등 3곳 다수의 학원과 달튼 외국인 학교가 있어 송도와 더불어 교육 명문지역으로 손꼽힌다. 또,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역사문화공원, 근린공원 등의 생활 편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바로 옆에 복합쇼핑몰인 스퀘어7에는 CGV, 병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영숙 2017-01-07 13:52:44
청라푸르지오 살기좋은집으로 최우수상 받았어요~^^
호수공원을 끼고있어 뷰 좋고 운동 산책하기 좋아요 ~~
푸르지오 명가부동산입니다. 032) 567-5667 입니다.
전화주시면 상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