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만나는 ‘대단지 푸르지오’
청주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만나는 ‘대단지 푸르지오’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12.2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업단지 옆 대규모 주거지로 인기, 청주 테크노폴리스
- ‘청주 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 브랜드 인기 힘입어 완판 초읽기

   
 

산업단지를 옆에 둔 주거단지가 각광받고 있다. 직장과 가까운 곳에 주거지를 마련하고자 하는 젊은 가장들이 늘어나고 있고 산업시설을 확보하지 못한 신도시에서 베드타운(bed town)화 되는 단점들이 지적되고 있어서다.

이로 인해 최근 조성되는 신도시에서는 일자리와 연결되는 입지의 아파트가 청약경쟁률이 높게 나오는 편이다. 실제로 지난 5월 화성 동탄2신도시에서는 테크노벨리와 인접한 '동탄2신도시 동원로얄듀크 1차'가 1순위 청약 접수 결과 총 32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만3024건이 접수돼 평균 71.95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올해 상반기 분양한 수도권 아파트 중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처럼 근로자들이 모이는 산업단지에는 기본적으로 교통여건이 우수하고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경우가 많아 주거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첨단산업 중심으로 산업단지가 꾸려지는 이유로 쾌적한 주거환경이 가능하고 유동인구와 거주인구가 풍부해 상권형성이 잘된다. 또 편의시설 및 교육시설이 자리잡으면서 꾸준한 주택 수요로 이어져 신생 부도심으로 급부상할 가능성이 크다.

특히 산업단지를 낀 신도시나 택지지구는 자연발생적으로 성장한 도시가 아니라 처음부터 계획적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거주하기 좋은 곳으로 입소문이 나기 쉽다.

이러한 가운데 충청권에서는 청주 테크노폴리스가 자족도시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청주 도심 인근에 위치한 곳으로 산업단지와 함께 주거, 문화, 교육, 편의시설까지 조성된다는 점에서 자족형 미니신도시로 손꼽힌다.

특히 올해 초 SK하이닉스가 청주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공장증설 계획과 관련한 투자협약을 청주시와 체결해 근로자 유입은 예고된 상태다. 청주시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산업용지 23만4,168㎡를 매입해 2025년까지 신규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며 총 15조5천억 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주거지에서도 신규 아파트가 지어지고 있는데, 이 중 대우건설이 선보이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푸르지오'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중소형(전용면적 73~84㎡) 면적의 총 1034가구 대단지로 되어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임대를 위한 투자 수요자들도 눈여겨 보는 곳이다.

단지 북측으로는 바베큐장, 야외공연장, 가족피크닉장을 갖춘 21만500㎡ 규모의 문암생태공원이 있고 동측으로는 산책로와 생태공원으로 조성되는 무심천이 흐르고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 세대 남향 위주, 전면 4베이 판상형 구조로 구성되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며 주택형 별로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서재, 바닥재, 파우더장 등을 입주자의 취향에 맞게 구성했다.

지하주차장도 넉넉하다. 20cm가 넓은 2.5m 광폭주차장으로 지어진다. 단지 내에는 다목적 실내 체육관이 위치하며 푸르지오를 대표하는 단지 내 조경 시설도 들어선다.

아파트 내외부에는 대우건설이 선보이는 최첨단 기술이 적용돼 보안과 에너지 절감,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트폰과 연동 가능한 10인치 터치스크린 월패드가 있어 조명, 난방, 가스밸브 제어가 가능하다. 이어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센서식 싱크절수기 등 생활에 편리한 시스템도 갖춘다.

또 스마트 도어 카메라, 주차위치인식시스템, 고화질 CCTV 등 단지 외곽부터 세대 내부까지 첨단 장비를 이용해 안전을 강화했다.

인근에는 청주국제공항, 경부와 중부고속도로, KTX오송역이 위치해 전국적 이동이 빠르며 신설 예정인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북청주역도 인접해 있다.

제3외곽순환도로와 지난 9월 완전 개통된 엘지로를 통해 오창까지 차로 약 10분대, 오송까지 약 20분대가 소요된다.

현재 일부 미계약분에 한해 선착순 분양 중이며 중도금 무이자(일부) 시행, 발코니확장 계약 시 중문 무상제공, 바닥 타일 무상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청원구 사천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