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히타치 워터 솔루션, 파주 하수처리수 사업 수주
LG-히타치 워터 솔루션, 파주 하수처리수 사업 수주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12.1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LG-히타치 워터 솔루션이 파주시에서 나오는 방류수를 재활용해 LG디스플레이 등 파주 LCD산업단지 공업용수로 활용한다.

LG-히타치 워터 솔루션 주식회사(대표 김정수)는 ‘파주시 하수처리수 재이용 민간투자사업(BTO)’을 수주하며 물산업 활성화에 본격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파주시 하수처리수 재이용 민간투자사업’은 파주시의 하수방류수를 공업용수로 활용이 가능한 수질로 재처리, LG디스플레이 등이 입주한 파주 LCD 산업단지에 공급하는 사업이다.

하수처리수 재이용 시설용량 4만1200톤/일 규모로 총사업비는 605억원에 달한다.

2018년 완공 예정인 이 시설을 활용하면 가뭄 등 급격한 기후 변화에도 안정적인 공업용수 공급이 가능해 파주 LCD 산업단지에 입주해 있는 기업들의 생산경쟁력 제고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하수방류수를 적극 재이용함으로써 하천으로 방류되는 하수량을 최소화해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

한편, ‘LG-히타치 워터 솔루션’은 LG전자와 히타치社의 수처리 사업 합작법인으로 2012년 출범했다. 하수 재이용, 산업용 수처리, 해수담수화, 대기오염 방지, 폐자원 에너지화 등의 환경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