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만의 새 아파트 ‘안민동 위드필하임’ 13일 1순위 청약 접수
10년 만의 새 아파트 ‘안민동 위드필하임’ 13일 1순위 청약 접수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6.12.1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하 2층~최고 23층, 3개 동, 전용면적 59㎡ 172가구 일반 분양
- 계약금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융자, 전매 무제한, 발코니 확장 무상 시공 등 혜택 만발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 접수… 20일 당첨자 발표 후 26~28일 정당계약 체결

   
 

최근 10년간 신규 아파트 공급이 없었던 경남 창원시 성산구 안민동에 혁신 설계를 적용한 신축 아파트가 들어선다. 성산생활권의 풍부한 인프라를 만끽할 수 있는데다 기존 아파트와 차별화되는 평면 설계, 커뮤니티 시설 등을 고루 갖춘 만큼 지역민들의 집중적인 관심이 기대된다.

지난 2일 견본주택을 개관한 영일개발의 ‘안민동 위드필하임’이 오늘(13일)부터 청약 접수에 들어간다.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을 접수한 뒤 20일에 당첨자를 발표하고,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체결하는 일정이다.

영일개발 분양관계자는 “지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려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중도금 전액 무이자 융자, 전매 무제한, 발코니 확장 무료 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연내 계약자에 한해 안방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무료 시공 혜택도 추가로 제공할 방침”이라며 “좋은 입지와 좋은 상품,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만큼 청약과 계약에서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민동 위드필하임’은 지하 2층~최고 23층, 3개 동, 전용면적 59㎡ 총 1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체 가구가 실수요층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 59㎡ 단일면적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탁월한 교통〮교육〮생활 여건을 갖추고 있다. 먼저 남해안대로, 1020번 지방도, 25번 국도, 안민터널, 창원터널 등에 인접해 창원시내는 물론 진해, 마산, 진영, 장유, 율하 등 인근 지역을 차량 5~10분대에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KTX 창원중앙역, 진해선 신창원역, 창원종합버스터미널 등 전국으로 통하는 대중교통망도 차량으로 10분대에 이용이 가능하다.

또 안민초〮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경상대학교병원, 성산구청, 남창원농협유통센터 등이 차량 10분 내외, 대형마트 등 각종 인프라가 밀집한 창원시청 일대가 차량 10분대 거리에 위치해 교육 및 생활 여건도 모자람이 없다.

뛰어난 주거쾌적성도 인기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안민동 위드필하임’은 장복산 자락에 위치해 사시사철 푸르른 조망과 맑은 공기를 만끽할 수 있다. 데크로드 등으로 접근성을 높인 창원둘레길과 탁 트인 바다조망을 선사하는 진해루해변공원이 가까워 여가생활을 즐기기도 좋다.

LG전자, 현대모비스 등 대기업을 비롯한 2400여개 기업체가 입주해 있는 창원국가산업단지의 탄탄한 배후수요도 ‘안민동 위드필하임’의 강점으로 손꼽힌다. 최근 창원시 차원에서 산단 전반의 구조 고도화 및 연구개발 혁신기반 구축을 추진 중인 만큼 규모와 미래가치, 배후수요가 더욱 확충되리라는 기대감도 높다. 여기에 각종 인프라의 개선 및 확대가 함께 이루어지면 입주민들의 직간접적 수혜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임대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도 제격이다.

통상적으로 준공 후 10년이 지나면 설비 전반의 노후가 본격화되기 마련이다. 하지만 리모델링 비용이 만만치 않고, 리모델링 후에도 요즈음 아파트들처럼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혁신 설계나 고급 커뮤니티 시설은 누릴 수 없기 때문에 신축 아파트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이 많다.

‘안민동 위드필하임’은 이처럼 새 아파트에 목마른 지역민들을 위해 내부 설계에 특히 공을 들였다. 우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전 가구에 4베이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공간활용성을 극대화했다. 고효율 LED 조명과 풍부한 수납공간으로 주거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전용률 제고를 위해 발코니 확장 시공도 무료로 지원한다. 또한 전 동의 1층에 필로티를 설계해 동간 이동을 편리하게 하고, 지상 주차를 최소화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을 완성할 예정이다. 단지의 가치를 결정짓는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도 특화한다.

‘안민동 위드필하임’의 견본주택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37-4번지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