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 스타트업 토크쇼 개최
도시재생 스타트업 토크쇼 개최
  • 이자용 기자
  • 승인 2016.12.0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자용 기자= 도시재생특별법에 의해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된 지 세 번째 해를 맞이해 올 한해도 도시재생 현장에서 수고한 주민, 공무원, 전문가, 활동가 분들이 함께 모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인 ‘2016 도시재생 한마당’이 오는 6일 화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30분까지 세종특별자치시에 있는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 주최, 도시재생 지원기구인 건축도시공간연구소, 한국토지주택공사, 국토연구원, 그리고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공동 주관으로 열린다.

건축도시공간연구소는 ‘2016 도시재생 한마당’ 행사 내 오후 세션 중 하나인 ‘도시재생 스타트업 토크쇼’를 주관한다.

이번 토크쇼는 근린형 도시재생의 최전선인 실행단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도시재생 스타트업의 활동을 소개하고, 도시재생 스타트업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정책적 고민과 해법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도시재생 스타트업은 유휴공간을 활용해 지역 쉐프를 위한 팝업 식당 '테스트키친 서울'을 운영하는 로컬디자인무브먼트, 공간의 유휴시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온라인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를 운영하는 앤스페이스와 같이 도시재생과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업무를 창작하고 운영하는 집단을 지칭한다.

건축도시공간연구소 윤주선 부연구위원의 기조발제에 이어 협동조합 성북신나 오창민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2가지의 세부주제로 구성되며 총 9개 도시재생 스타트업이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