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싶은 아파트) 평택 프리미엄 단지 ‘힐스테이트 평택 3차’ 주목
(살고싶은 아파트) 평택 프리미엄 단지 ‘힐스테이트 평택 3차’ 주목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11.2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85㎡이하 중소형 물량 100%의 단지 구성
서울 및 고덕산업단지로 접근 편리…교통 환경 우수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세교지구 3-1블록에서 '힐스테이트 평택 3차‘를 분양중이다.

‘힐스테이트 평택 3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7개동, 전용면적 64~84㎡ 총 542가구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으로 △64㎡ 67가구 △73㎡ 192가구 △84㎡ 283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힐스테이트 평택 1차(822가구)에 이어 2차(1443가구), 3차(542가구)로 이어지는 총 2807가구의 매머드급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의 마지막 완성 단지로 전용면적 85㎡이하 중소형 물량이 100%를 차지하고 있다.

‘힐스테이트 평택 3차’가 위치하는 세교지구는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35번지 일원으로 43만6000여㎡의 부지에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평택 세교지구 개발이 완료되면 총 3400여 가구, 약 1만여명에 달하는 인구를 수용할 수 있게 된다.

힐스테이트 평택 3차가 들어서는 세교지구는 평택 도심지역과 인접해 풍부한 생활·교통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단지 인근 근린공원 2개소, 어린이공원 3곳, 소공원 1곳이 만들어지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 잔디광장, 축구장, 족구장, 배드민턴장이 들어서는 은실근린공원을 비롯해 단지 조경면적 또한 30% 이상 높게 계획돼 있다.

평택시의 다른 택지지구 등과 달리 기반시설이 이미 갖춰져 있는 도심지역과 붙어 있는 것도 특징이다. 단지 인근으로는 이마트 지제역점, 법조타운, 평택시청, 평택세무서, 보건소, 평택남부문화예술회관, 평택성모병원 등이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해 세교중, 평택여고 등 개발지구 안에 신설예정인 초등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평택 3차’는 인근 고덕산업단지를 비롯해 평택일반산업단지도 가까운 직주근접형 단지로 평택 도심을 가로지르고 수원을 거쳐 서울까지 이어지는 1번 국도와 45번 국도가 인근에 있어 도로 교통망이 편리하다.

2018년 완공될 예정인 고덕산단 진입도로 사업은 1번국도와 고덕산업단지를 연결하는 신설되는 진입도로로 총 2.79km의 왕복 4차선으로 계획돼 있으며 삼성전자 진입로와 바로 연결되어 관련 종사자들의 출퇴근도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하철 1호선 지제역과 SRT와 연계되는 지제역(올 12월 개통예정)도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SRT 지제역이 개통되면 서울 수서역까지 20분정도면 이동이 가능해 서울 강남권을 비롯해 동탄과 판교, 분당 등으로 연결되는 수도권 교통 편의도 향상된다.

차세대 반도체 및 바이오, 의료기기 등의 업종이 들어설 예정인 고덕산업단지(총 395만㎡ 규모, 약 3만여명의 고용창출 예상)도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어 주변의 주택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

미군부대 이전도 굵직한 개발호재다. 주한미군은 내년까지 미군 관계가족, 개인, 관계자 등이 캠프 험프리(평택 미군기지)로 이전할 예정이다. 주한 미군기지 이전이 완료되면 4만4000여명이 이주하게 된다. 미군기지 이전으로 인한 직·간접적 경제효과가 10조원에 이를 것으로 평가되며 유입인구가 크게 증가하면서 평택 부동산 시장의 열기를 더해 갈 것으로 전망된다.

‘힐스테이트 평택 3차’는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일조권이 우수하고 'ㄷ'자형 단지배치로 사생활 보호에도 신경을 썼다. 더욱이 전체 542가구 중 50%이상을 4Bay 혁신평면으로 선보여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세계적인 시각디자이너 장 필립 랑클로와 공동 개발한 힐스테이트 아트컬러 모던타입을 적용해 각 주동은 Yellow, Orange 색상을 조합해 힐스테이트만의 외관을 차별화했다.

가구 내부는 주택 타입에 따라 자녀방의 학습공간을 강화한 평면을 선보이며 일부 주택형은 자녀방 2개소에 별도의 학습공간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주민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적용된다. 각 개별 현관에는 현관안심 카메라가 설치돼 센서 감지를 통해 거동 수상자를 촬영, 이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무인택배 시스템을 도입해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교육과 놀이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도 돋보인다. 아이들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바닥분수와 연계한 테마놀이터가 적용된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을 비롯해 건식 사우나도 마련된다.

현대건설의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들도 눈에 띈다. 스마트폰앱을 통해 조명, 가스, 난방 등의 원격제어 및 에너지 사용량을 확인 할 수 있는 힐스테이트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으로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다.

아울러 한번의 터치만으로 보안, 엘리베이터 호출, 일괄소등, 가스차단, 난방 외출모드 설정이 가능하며 세대 내 마련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날씨정보, 주차위치, 엘리베이터 대기층 확인이 가능하도록 원터치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평택 3차는 경기권에서는 보기드문 1차~3차로 이어지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의 마지막 완성작“이라며 "특히 SRT 지제역이 개통되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좋아지고 인근으로는 고덕산업단지와 국도 1호선을 연결하는 진입도로 사업도 2018년 완공 예정에 있어 고덕산업단지 내로의 출퇴근도 편리해지는 등 미래가치가 높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평택 3차' 계약은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14-4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9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