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특화된 안전한 아파트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분양
보안특화된 안전한 아파트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6.11.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한 보안기능 속 여전히 불안감 높아…안전한 아파트 등장에 주목

안전에 대한 사회적 이슈가 불거지는 요즘 보안기능에 대한 수요자들의 니즈가 높게 나타나면서 아파트도 변화하고 있다.

최근 아파트에 다양한 첨단시스템이 도입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보안설비에 대한 기능은 취약한 실정이다. 기존 아파트에도 CCTV가 설치되어 있지만 육안으로 식별하기가 어려워 정보를 제공하는데 제약이 따르곤 했다.

실제로도 많은 수요자들은 보안시스템이 더욱 강화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가 실시한 ‘스마트홈 라이프스타일 조사 분석 보고서’(2015)에 따르면 서울과 6대 광역시의 19~59세 일반 소비자 800명을 온라인 설문조사한 결과, ‘스마트홈이 소비자들에게 제공해야 하는 기능들이 무엇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총 16개 기능 중 전체 응답자 중 91.4%가 ‘보안 강화’를 선택했다.

이에 보안 기능을 강화한 아파트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림산업이 용인시 처인구 일원에 공급한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에는 단지 내 발생하는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녹화시스템을 갖춘 고화질 CCTV가 설치된다. 이 CCTV는 관리사무실과 경비실에서 실시간 감시 및 녹화를 통해 365일 24시간 내내 입주민의 안전을 지킨다.

또한 무인경비 시스템을 적용해 세대 내 스마트 홈 시스템과 연동하여 방문자 영상확인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외출 시 방범기능 설정으로 내부 침입 상황이 경비실에 자동으로 통보될 수 있도록 하는 등 보안을 강화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곳곳에 들어서며 안전에 대한 수요자들의 니즈를 고려한 아파트로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단지 내 모든 생활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안에 공원, 문화체육∙근린생활시설 등 도시기반시설이 함께 조성되며 750m 스트리트몰 ‘한숲애비뉴’도 들어선다. 단지 중앙을 가로지르는 ‘한숲애비뉴'에는 학원, 카페, 레스토랑과 각종 의료시설 등이 입점할 예정이다.

단지 내 들어서는 축구장 15배 크기의 테마파크도 눈 여겨볼만하다. 대형도서관 ‘라이브러리파크’를 비롯해 실내 체육관과 실내외 수영장이 들어서는 ‘스포츠파크’, 산책 숲길이 조성되는 ‘포레스트파크’, 자연 속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파크’, 수생식물 관찰이 가능한 생태연못이 있는 ‘에코파크’, 어린이들에게 놀이공간을 제공할 ‘칠드런파크’ 등 6개의 테마파크로 꾸며져 입주민의 삶을 풍요롭게 해줄 예정이다.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3.3㎡당 평균 분양가 790만원대로 수도권에서 보기 힘든 저렴한 분양가를 선보이고 있으며 서울~세종고속도로(개통예정) 등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타지역으로 이동하기 편리해질 전망으로 미래가치가 높다. 현재 선착순 동호수 계약 중으로, 순조롭게 계약이 진행되고 있다.

지하 2층~지상 29층, 67개동, 전용면적 44~103㎡로 지어지는 ‘e편한세상 용인 한숲시티’는 총 6,800가구 규모며 금회 6,725가구가 일반공급됐다.

분양상담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방교리 29-1에 위치한 동탄 홍보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서울 강남구 신사동 631번지에 위치한 신사동 분양홍보관에서도 상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